스위스의 암호화폐 업체 '크립토 펀드 AG(Crypto Fund AG)'가 스위스 내 공인 투자자들에게 수익금을 분배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허가받았다.
19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금융시장 규제당국인 FINMA(Swiss Financial Market Supervisory Authority)는 추크 주에 위치한 스위스 크립토 금융그룹(Swiss Crypto Finance Group)의 자회사 크립토 펀드 AG에게 공인 투자자들에 한해 집합증권투자를 실행하는 라이선스를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스위스 규제당국이 암호화폐 업체에 자금 분배 관련 라이선스를 허가한 최초의 사례이다.
당국이 발표한 보고서는 해당 라이선스가 크립토 펀드 AG에게 암호화폐 자산 매니저로서의 자격을 부여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 라이선스 수여는 올바른 암호화폐 자산시장 생성을 위한 정부의 의지로 해석된다.
크립토 펀드 AG의 CEO Jan Brzezek은 "FINMA로부터의 라이선스 획득은 암호화폐 자산시장 영역 확대의 첫 접점을 연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크립토 펀드 AG가 속한 추크(Zug) 주는 스위스 내 암호화폐 허브 단지인 '크립토밸리(Crypto Valley)'가 조성된 지역이다. 스위스는 추크(Zug) 주를 중심으로 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에 대한 면세정책으로 '암호화폐에 가장 친화적인 국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