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으로 고객 AI 신뢰도 높인다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9.12.09 (월) 11:12

대화 이미지 4
하트 이미지 0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는 방안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관리 도구인 '애저 블록체인 데이터 매니저(Azure Blockchain Data Manager)'를 통해 AI에 신뢰와 투명성을 더해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자 한다고 보도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처럼 AI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게 된 이유는 AI 기업들이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머신러닝에 무분별하게 이용하는 것을 많은 고객들이 경계하고 있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데이터 매니저는 온체인 데이터를 가져와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한다. 이를 통해 노드나 스마트 컨트랙트 내부 거래 데이터를 다른 데이터베이스나 데이터 저장소로 전송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와 저장소는 AI를 활용할 수 있거나 사물인터넷(IoT)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 곳들이다.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 애저의 블록체인 담당 매니저 마크 머큐리(Marc Mercuri)는 "전통 제조업에서 에너지, 공공사업, 소매 분야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은 산업 비즈니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면서 "블록체인은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의 전송 흐름에서 사용자에게 신뢰를 제공해 AI 등 기술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 및 데이터 관리 서비스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Azure Blockchain Service)’를 선보였다.

이 가운데 하나로 기업이 손쉽게 토큰 및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애저 블록체인 토큰(Azure Blockchain Tokens)'을 지난달 공개했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토큰 구축 탬플릿을 제공한다. 이 탬플릿들은 '토큰 분류 이니셔티브(TTI)' 규격을 따른다.

TTI는 이더리움기업연합(EEA)에서 출발한 이니셔티브로 다양한 토큰 특성과 기능으로 토큰 개념, 유형, 기술을 표준화하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파편화를 해소하여 여러 플랫폼과 용도 간 상호운영성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4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구리구리

2019.12.10 01:59:2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raonbit

2019.12.09 16:53:41

Garbage in garbage out. 1990년대에 인공지능이 한창 유행할 때 돌던 이야기 중의 하나였다고 생각되는데, 지금도 통하는 말입니다. 데이터는 점점 많이 모으는데 쓰레기만 잔뜩 모은다면, 인공지능은 쓰레기 더미에서 헤매다 쓰레기 같은 결론을 도출해 내겠지요. 그러니 중요한 것이 쓸만한 데이터를 찾아내야 하는데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해 본다면 좀 나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로 MS에서 접근할려고 노력하는 것 같군요.

답글달기

0

2
0

이전 답글 더보기

의리돌쇄

2019.12.09 13:06:22

123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jjangdol69

2019.12.09 12:54:43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