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파이 네트워크, 70% 급락 후 반등 가능성 주목받아

작성자 이미지
김하린 기자

2025.03.26 (수) 20:29

1
2

파이 네트워크 가격이 사상 최고치 대비 70% 급락했으나 쓰리 드라이브 패턴을 바탕으로 반등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메인넷 활성화 이후 긍정적 뉴스 부족과 바이낸스 상장 지연으로 인해 하락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파이 네트워크, 70% 급락 후 반등 가능성 주목받아 / 셔터스톡

파이 네트워크가 오늘 5% 하락해 0.90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24시간 동안 2.5% 하락한 것과 맞물린 결과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파이는 현재 일주일 동안 19%, 한 달 동안 37% 하락했으며, 2월 26일 2.99달러의 사상 최고치(ATH)에 도달한 이후 가파른 70% 하락을 겪고 있다. 이 토큰이 장기적인, 혹은 치명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분석가들은 현재 강력하게 반등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한 분석가는 심지어 흥미로운 '쓰리 드라이브 패턴'(three drive pattern)을 강조했는데, 이 패턴에서 파이는 단기 저점에서 반등하는 양상을 보이며, 곧 다시 반등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X에 게시한 분석가 코인보(Coinvo)는 앞서 언급한 쓰리 드라이브 패턴이 "$파이를 새로운 고점으로 보낼 수 있는 것"이라고 선언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파이는 지난 한 달 동안 두 번의 이전 저점 이후 랠리를 따랐으며, 코인은 불과 며칠 전에 세 번째 저점에 도달했다.

따라서 단기 역사가 반복된다고 가정하면, 다음 하루 정도에 파이 네트워크 가격이 급등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전 두 저점에서는 2일 또는 3일 만에 반등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파이가 한 달 최저치인 0.8663달러로 급락한 3월 21일 이후 이미 4일이 지났다.

파이는 지난달 말 메인넷이 활성화된 이후 긍정적인 뉴스가 부족한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전에 작성했듯이, 현재 큰 장애물은 커뮤니티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Binance)가 파이를 상장하지 않으려는 명백한 비의지다.

오늘의 차트는 전반적인 부정적 정서를 반영하며, 파이의 지표들은 여전히 매우 과매도된 상태에 머물러 있다. 예를 들어, 코인의 상대 강도 지수(RSI, 보라색)는 거의 2주 동안 50 아래에 있었으며, 지난 주에 두 번이나 30 아래로 떨어졌다.

그럼에도 파이는 여전히 이러한 낮은 수치에서 회복되지 못했으며, 30기간 평균(주황색)은 200기간 평균(파란색) 아래로 더 깊이 가라앉고 있다. 이러한 지표들은 문제를 겪고 있는 코인을 나타내며, 주요 거래소의 새로운 상장 없이는 파이가 계속 하락할 것이다. 특히 더 넓은 시장 상황이 계속해서 불리한 상황에서 말이다.

파이는 다음 주에 0.80달러로 급락한 후, 4월 말까지 0.75달러로 하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릴라당

2025.03.27 07:02:10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