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Cobie, 에코 플랫폼에서 새로운 ICO 모델 출시 암시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2025.02.19 (수) 19:48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에코(Echo)의 창립자 조던 피시(Jordan Fish, 일명 Cobie)가 새로운 ICO(암호화폐 공개) 제품 출시를 암시했다. 에코는 기존에 벤처캐피털(VC)과 유사한 방식으로 초기 단계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ICO 도입은 즉시 거래 가능한 토큰 판매 모델로의 확장을 의미한다.

Cobie, 에코 플랫폼에서 새로운 ICO 모델 출시 암시 / 셔터스톡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에코(Echo)의 창립자 Cobie가 새로운 ICO(암호화폐 공개)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벤처 투자 모델에서 즉시 거래 가능한 토큰 판매 방식으로의 확장을 의미한다.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에코(Echo) 창립자 조던 피시(Jordan Fish, 일명 Cobie)는 플랫폼이 새로운 ICO(암호화폐 공개)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Cobie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ICO 제품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며, 이 트윗이 최초 언급"이라며 "전통적인 벤처 투자 모델과는 다른 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는 기존에 크립토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벤처캐피털(VC)과 유사한 조건으로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MegaETH, Initia, Ethena, Fogo 등의 프로젝트 투자 유치에 활용되었으며, 대부분의 투자가 일정 기간 락업되는 구조였다. 그러나 ICO 도입은 즉시 거래 가능한 토큰 판매 방식을 도입하는 새로운 시도를 의미한다.

Cobie는 "현재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코인리스트(CoinList)가 그나마 가장 좋은 옵션이지만, 여러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ICO는 2017년 암호화폐 시장을 강타한 후 규제 강화로 인해 위축되었지만, 최근 미국 내 친암호화폐 기조가 강화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더블록의 선임 기자 요기타 카트리(Yogita Khatri)는 "최근 몇 달 동안 미국 규제 환경이 변화하며, 퍼블릭 세일(공개 판매) 방식이 다시 활성화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레기온(Legion)의 공동 창립자 매트 오코너(Matt O’Connor)는 "ICO 시장이 재개되면 밈코인 중심의 투기 시장에서 보다 실용적인 프로젝트로 관심이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최근 아르헨티나 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Javier Milei)가 홍보한 리브라(LIBRA) 밈코인이 1억 달러의 유동성을 날린 사태 이후, 투자자들의 밈코인 시장에 대한 피로감이 커지고 있는 것과도 연관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오후 시세브리핑]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비트코인 96,328달러, 이더리움 2,682달러

[오후 뉴스브리핑] 외신 "北 라자루스, 감염된 확장프로그램으로 바이비트 해킹 성공" 外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2.19 23:07:20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