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 암호화폐 플랫폼 라이선스 발급 계획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8.21 (수) 14:27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라이선스를 발급할 계획을 밝혔으며,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규제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라이선스를 발급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SEC는 디지털 자산 발행, 플랫폼 운영, 거래소 및 커스터디에 관한 규정을 개정하여 암호화폐 플랫폼과 거래소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다. 이번 규정 개정은 새로운 자산 클래스에 대한 규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SEC의 에모모티미 아가마(Emomotimi Agama) 국장은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암호화폐 및 핀테크에 열정적인 사람으로서, 이것이 예상보다 빨리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 나라의 청년들이 핀테크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시장 규모는 크고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이지리아는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경제 중 하나로 떠올랐다. 지난해 12월,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은 디지털 통화와의 거래를 금지한 지 거의 2년 만에 은행들의 암호화폐 거래 지원 제한을 해제했다. 중앙은행은 암호화폐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와 채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금융 기관에 대한 엄격한 규제를 유지하는 것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2022년, 나이지리아는 암호화폐 채택 측면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국으로 자리잡았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암호화폐' 또는 '암호화폐 구매'와 같은 용어에 대한 구글 검색량에서 세계에서 가장 암호화폐에 집착하는 국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초,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규제 문제로 인해 나이지리아의 나이라(Naira) 인출을 중단했다. 이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가 나이지리아 통화 조작 및 자금 세탁 혐의를 받은 후 이루어진 조치이다.

SEC는 "사람들이 공식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장려하지 않을 것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우리 통화의 조작"이라고 아가마 국장은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