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iPhone 16 및 iOS 18과 함께 9월에 예정된 초기 출시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애플 인텔리전스는 10월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이며, 이는 잠재적인 버그를 해결할 시간을 개발자에게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함이다. 블룸버그는 7월 28일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이 사실을 보도했다.
애플은 iOS 18.1 및 iPadOS 18.1 베타 버전을 출시하면서 7월 29일 시작하는 주에 애플 인텔리전스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익명의 소식통은 블룸버그에 새로운 운영 체제의 지연이 iPhone 및 iPad 전반에 걸쳐 애플 인텔리전스의 안정성 문제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했다. 이 지연은 개발자들에게 잠재적인 버그를 사전에 해결할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애플에 연락을 시도했지만, 기사가 발표될 때까지 응답을 받지 못했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이 기술 회사는 6월 10일 Open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새로운 운영 체제에 통합된 ChatGPT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iPhone, Macbook, iPad 사용자에게 향상된 버전의 시리(Siri), 긴 텍스트 및 오디오 요약 기능, 상세한 맞춤형 그래픽 생성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애플의 음성 비서인 시리는 필요할 때 사용자 질문을 ChatGPT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기능은 OpenAI의 최신 버전인 GPT-4o에 의해 구동된다.
애플은 새로운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가 "모든 단계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X 소유자 엘론 머스크는 애플이 iPhone, iPad, Mac 운영 체제에 OpenAI의 ChatGPT를 통합할 경우 자신의 회사에서 모든 애플 기기를 금지하겠다고 위협했다. 머스크는 6월 10일 X에 "애플이 OS 수준에서 OpenAI를 통합한다면 애플 기기는 내 회사에서 금지될 것이다. 이는 용납할 수 없는 보안 위반이다"라고 게시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