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가 WWDC 2024에서 공개되며 애플의 AI 통합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는 구글과 오픈AI 같은 기업들의 생성형 AI 뉴스 홍수 속에서 애플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놓쳤다는 우려를 불식시키는 발표였다.
19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애플 인텔리전스는 독립적인 기능이 아닌 기존 제품에 통합되는 기술로, 대형 언어 모델(LLM) 기반 기술이 배후에서 작동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주로 기존 앱의 새로운 기능으로 나타난다.
애플 인텔리전스란?
애플 인텔리전스는 “우리 모두를 위한 AI”로 브랜드화되었으며, 텍스트 및 이미지 생성과 같은 생성형 AI가 잘하는 것을 활용해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플랫폼이다. LLM으로 구동되는 텍스트 기능은 메일, 메시지, 페이지 및 알림과 같은 여러 애플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긴 텍스트 요약, 교정, 메시지 작성 등을 지원한다.
이미지 생성 기능도 통합되었으며, 사용자들은 애플 하우스 스타일로 커스텀 이모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는 메시지, 키노트 또는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각 콘텐츠를 생성하는 독립형 앱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또한 시리가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하는 계기가 되었다. 새로운 시리는 애플의 운영 체제에 훨씬 더 깊이 통합되어 있으며, 앱 간 작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시리에게 사진을 편집하고 이를 직접 메시지에 삽입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누구에게 제공하나, 언제 제공되나?
현재 위 기능들의 효과에 대해 말하기는 이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직 완전히 준비되지 않았으며, 개발자들을 위한 사전 출시 단계에서 발표된 것이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베타 버전은 가을에 공개될 예정이며, 이 시기에 iOS/iPadOS 18 및 Mac Sequoia의 공개 버전도 앱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다음 하드웨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iPhone 15 Pro Max (A17 Pro)
- iPhone 15 Pro (A17 Pro)
- iPad Pro (M1 이후 모델)
- iPad Air (M1 이후 모델)
- MacBook Air (M1 이후 모델)
- MacBook Pro (M1 이후 모델)
- iMac (M1 이후 모델)
- Mac mini (M1 이후 모델)
- Mac Studio (M1 Max 이후 모델)
- Mac Pro (M2 Ultra)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트
애플은 작은 모델, 맞춤형 접근 방식을 통해 데이터를 내부적으로 수집하여 특정 작업에 대해 훈련시켰다. 이는 많은 작업이 장치에서 수행될 수 있도록 하여 자원을 덜 소모하게 만든다. 그러나 더 복잡한 쿼리는 Private Cloud Compute를 통해 처리되며, 애플 실리콘 기반의 원격 서버에서 실행된다.
애플 인텔리전스와 서드파티 앱
애플의 오픈AI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소문이 있었으나, 이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대체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애플 인텔리전스와 ChatGPT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ChatGPT의 유료 계정을 가진 사용자는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추가 생성형 AI 서비스와의 파트너십을 계획하고 있으며, 구글 제미니가 다음 순서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