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곡스의 청구 사이트가 현재 유지보수 중인 가운데, 채권자들은 최근 발생한 대량의 로그인 시도에 대한 설명을 찾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운트곡스 채권자 서브레딧인 ‘r/mtgoxinsolvency’에서는 지난 24시간 동안 여러 사용자가 계정 로그인 시도와 관련된 문제를 보고하며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다수의 무단 로그인 시도
여러 사용자는 마운트곡스 웹사이트에서 계정에 로그인하려다 문제를 겪었으며, 다른 이들은 계정에 대한 대량의 무단 로그인 시도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한 레딧 사용자는 "계정 로그인에 대한 15개의 알림을 받았다. 이제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다"며 "마운트곡스가 공격받고 있는가?"라고 게시물에 적었다.
브루트 포스 공격 우려
일부는 이것이 마운트곡스 채권자를 대상으로 한 브루트 포스 공격의 일부일 수 있다고 우려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단순히 웹사이트의 글리치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우리가 다시 곡스당한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해커의 시도 의문
다른 사용자들은 왜 해커들이 지금 마운트곡스의 시스템을 공격하려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한 사용자는 "왜 지금 시스템을 공격하려고 하는가? 코인들은 이미 크라켄에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마운트곡스가 채권자들이 상환 정보를 변경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웹사이트 유지보수 모드
이후 레딧 사용자들은 마운트곡스 웹사이트가 유지보수 모드로 전환되었다고 보고했다.
"당신의 인내심에 감사드립니다. 곧 다시 확인해 주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다.
관련 뉴스
비트코인 가격은 마운트곡스 채권자들이 최근 140,000 BTC를 알려진 콜드 월렛과 두 개의 알 수 없는 주소로 이동한 후 채권자들에게 비트코인의 36%를 분배했다는 소식과 관련하여 지난달 시장에 수십억 달러의 비트코인이 쏟아질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하락했다.
이는 7월 5일 비트코인이 거의 5개월 만에 최저치인 53,600달러로 하락하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이후 비트코인은 20% 반등하여 현재 64,4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