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와 소셜 미디어 회사 엑스(X)의 본사를 캘리포니아에서 텍사스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화요일 엑스(X)에 게시한 글에서 스페이스X의 본사를 캘리포니아 호손에서 텍사스의 스타베이스(Starbase)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엑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오스틴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머스크는 월요일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Gavin Newsom)이 서명한 새로운 법이 마지막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고 언급했다. 이 법은 학교 구역이 직원들에게 학생의 성별 정체성 변화를 부모에게 알리도록 요구하는 것을 금지한다.
'나는 약 1년 전 개빈 뉴섬 주지사에게 이러한 성격의 법률이 가족과 기업이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캘리포니아를 떠나도록 강요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라고 머스크는 썼다.
머스크가 CEO로 있는 테슬라(Tesla)는 2021년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서 오스틴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머스크는 또한 자신이 캘리포니아에서 텍사스로 거주지를 옮겼다고 말한 바 있다. 텍사스에는 주 개인 소득세가 없다.
스페이스X는 텍사스 남단 멕시코 국경 근처 보카 치카 해변에 있는 스타베이스에서 거대한 스타십(Starship) 로켓을 제작 및 발사하고 있다. 회사의 소형 팔콘 9(Falcon 9) 로켓은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과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발사된다.
스타베이스는 사우스 파드레 아일랜드 바로 아래에 있으며, 브라운즈빌에서 약 20마일 떨어져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