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스페이스X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28일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 민간 우주항공업체 스페이스X 등을 운영하는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처럼, 조만간 스페이스X 상품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스페이스X 도지코인 결제 지원 의사를 밝힌 트윗 / 출처 일론 머스크 트위터
스페이스X가 제공하는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 구독료도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언젠가 그럴 것"이라며 가능성을 내비쳤다.
스타링크는 지역 인프라 상황과 상관 없이 소형 위성과 안테나 접시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인터넷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이다.
도지코인은 2013년 인터넷 밈(meme)에서 시작된 암호화폐다. 2019년부터 일론 머스크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으며 시총 10위 암호화폐로 부상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인물이자 포브스 선정 세계 최대 부호로 "실제 소비가 가능한, 일반 사람들의 암호화폐로 느껴지기 때문에 도지코인을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2월 테슬라가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할 것이라고 예고하고 실제로 올해 1월 14일부터 테슬라 온라인 스토어에서 도지코인 결제를 실시하고 있는 만큼, 스페이스X도 도지코인 결제를 시작할 가능성은 크다.
한편, 이번 스페이스X 결제 지원 소식에도 도지코인은 전반적인 시장의 약세 분위기를 벗어나지 못했다. 29일 오후 3시 45분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전날보다 1.82% 하락한 0.08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