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직업군을 제공하며, 미국에서 태양광 패널 설치 일자리는 2032년까지 2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그 이유 중 하나는 환경 목표를 달성하려는 노력이다. 미국 에너지부는 2021년, 전력망 탈탄소화를 목표로 2035년까지 태양광 노동력이 100만 명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추정했다.
이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연방 인플레이션 감축법은 적격한 청정에너지 투자를 위한 세액 공제를 제공한다. 많은 주에서는 추가적인 세액 공제와 리베이트를 제공하며, 유틸리티 회사들은 때때로 태양광 설치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기도 한다.
개인들은 이러한 인센티브를 활용하고 에너지 비용 상승을 피하려 하고 있다. 시장조사 회사인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미국 주택 태양광 시장 규모는 75억 달러였다.
기업들도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된 지 1년 만에 백악관은 기업들이 100억 달러 이상의 태양광 제조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수요를 가중시키는 것은 청정에너지 분야 전반에 걸친 숙련된 인력 부족이다. 설치 및 수리 직책을 포함한 청정에너지 부문에는 깊이 있는 배경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지 않다고 태양광 회사 옴니디언(Omnidian)의 주택 운영 수석 매니저인 케이트 콜라드슨(Kate Collardson)은 말했다.
태양광 일자리는 진입 장벽이 낮고 성장 잠재력이 높다
그러나 인력 부족으로 인해 많은 저렴하고 빠른 태양광 교육 프로그램이 생겨나고 있다. 예를 들어, 올해 중 테네시주의 굿윌 산업(Goodwill Industries of Middle Tennessee)은 4주간의 무료 태양광 설치 프로그램을 경력 교육 과정에 추가했다. 이 조직의 경력 및 기술 아카데미 디렉터인 칼 웬트(Karl Wendt)는 졸업생들이 기본 인증과 유용한 설치 기술을 갖추고 배출된다고 말했다.
2023년 5월 기준 태양광 설치자의 평균 시급은 25.55달러였으며, 이는 고등학교 졸업장과 4주의 교육으로 얻을 수 있는 일자리로서는 인상적이라고 웬트는 말했다. "그 수준의 기술과 시간으로 다른 직업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설치자로 시작하는 것은 더 높은 보상을 받는 고급 직책을 포함한 친환경 기술 경력을 시작하는 강력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기업들은 점점 더 경험이 적은 직원들을 고용하고 직무 교육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 태양광 제조업체 헬리엔(Heliene)의 CEO 마틴 포치타룩(Martin Pochtaruk)은 많은 직원들이 승진 기회를 좋아한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말했다. "초급 수준으로 들어온 운영자들이 1년 안에 교대 감독자가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콜라드슨은 마케팅, 엔지니어링, 법률 등의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태양광 회사에서 자신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태양광 산업은 장기적인 경력을 지원할 수 있다
콜라드슨은 특정 태양광 직업은 인센티브와 수요 변화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지만, 유연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태양광 산업에는 항상 일자리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콜라드슨은 운영 및 유지보수 경력 경로에 장기적인 가능성이 많다고 보았다. "우리가 행성에 얼마나 많은 태양광을 설치하든, 태양광이 작동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라고 그들은 말했다. "운영 및 유지보수 제공업체는 태양광이 작동하도록 보장합니다."
웬트는 지금 태양광 교육을 받는 것이 계속해서 중요해질 산업에서 선점을 돕는다고 주장했다. "아주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의 기초에 들어가면 항상 이점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포치타룩은 태양광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것은 멈추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는 우리가 일하고, 삶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힘이며, 따라서 훌륭한 취업 기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