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FSD V12.4 출시를 암시했으며, 사이버트럭을 제외한 테슬라 차량에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예상된다. 한편 사이버트럭 운전자는 FSD 기능을 사용하기까지 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9일(현지시간) 이코노타임즈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사이버트럭을 제외한 테슬라 운전자들을 위한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는 FSD(Full Self-Driving) V12.4가 다음 주에 출시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시스템의 임박한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동안 머스크는 FSD(Supervised)에 대한 게임 체인저급 개선 사항에 대해 힌트를 주고 있다.
최근 그는 테슬라의 최신 감독형 FSD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머스크는 FSD(Supervised) V12.4가 완전한 모델 재교육을 거쳤다고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머스크는 또한 테슬라가 현재 FSD V12.5와 FSD V12.6에 대해 작업 중이며 다양한 테스트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테슬라가 이미 도로 폐쇄와 같은 어려운 주행 조건을 마주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차량이 되돌아가 다른 경로를 찾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FSD: 향후 업데이트
이러한 업데이트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능력을 더욱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테슬라 사이버트럭 운전자는 FSD 기능이 그들의 전기 픽업트럭에서 사용 가능해지기까지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
오랜 FSD 테스터인 @WholeMarsBlog는 X에서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에 차선 유지와 같은 특정 운전자 보조 기능에 대한 접근을 제공할 수 있는지 머스크에게 물었다.
테슬라라티는 머스크가 종종 예상보다 늦게 예측을 하기 때문에 사이버트럭이 2024년 8월 8일 로보택시 '사이버캡'이 공개된 지 수개월 후에 FSD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해도 놀랍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