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먼트는 2024년 1분기에 전년 대비로 5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여 500개 이상의 기관 고객으로부터 150억 달러의 스테이킹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4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피그먼트는 기관용 스테이킹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2024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피그먼트는 500개 이상의 기관 고객으로부터 150억 달러의 스테이킹 자산을 관리하며, 이는 2023년 동기 대비 5배 증가한 수치이다. 피그먼트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로리엔 가벨은 특히 신뢰, 위험 조정 보상, 블록체인 환경의 복잡성 탐색 등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피그먼트의 노력을 강조했다.
피그먼트는 사업 확장을 위해 영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인 Apex Group과 협력하여 3월에 SIX 스위스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및 솔라나 스테이킹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했다. 이더리움 플러스 스테이킹 보상(ETHF)과 솔라나 플러스 스테이킹 보상(SOLF)은 기관이 기존 브로커나 은행을 통해 스테이킹 보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테이킹 보상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운영과 보안을 위해 이더리움이나 솔라나와 같은 암호화폐를 잠그는 대가로 받는 인센티브이다. 피그먼트는 최대 고객들의 강력한 수요로 인해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ETP의 우선순위로 선정했다. 또한 유럽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피그먼트는 아일랜드에 검증자를 추가하여 독립적으로 운영하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방해할 수 있는 이중 서명 및 슬래싱 이벤트를 방지했다.
피그먼트는 앞으로 피그먼트 볼트라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여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검증인의 지리적 위치를 선택하면서 원하는 만큼의 이더를 스테이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