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 TOKEN 2049 컨퍼런스에서는 소비자 웹3.0 애플리케이션의 트렌드를 살펴보며 밈 코인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두바이에서 열리는 TOKEN 2049의 소비자 웹3.0 앱의 새로운 트렌드 패널에서 연사들은 사용자의 관심을 토큰화하는 것과 이러한 발전에서 밈 코인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얼라이언스DAO의 임란 칸은 오늘날 블록체인 업계에서 주목도 토큰화라는 새로운 방향이 떠오르고 있으며, 이는 밈 코인 업계에도 적용된다고 언급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출시된 많은 프로젝트가 밈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을 늘리고 있으며, 칸은 사람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유사한 토큰을 기반으로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덧붙였다.
백팩의 창립자인 트리스탄 이버도 이제 모든 관심이 밈 코인에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토큰 유형으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에서 새로운 사용자 온보딩이 일어나고 있다.
투자자 산티아고 로엘 산토스도 이에 동의하며, 짧은 반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 업계를 장악하고 있는 밈 코인에도 토큰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계는 밈 코인을 '진짜가 아니다'라고 부르며 그 힘을 과소평가할 수 있지만 실제로 밈 코인은 매우 강력하다고 했다.
그러나 패널리스트들은 밈 코인이 소비자 웹3. 0 애플리케이션과 토큰화에서 필수적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다. 동시에 연사들은 암호화폐 산업에서 밈 코인의 중요한 역할에 주목했다.
한편, 밈 코인은 계속해서 기록을 세우고 있다. 코인게코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밈 코인은 상위 10개 토큰의 평균 수익률이 1,313%에 달해 다른 모든 암호화폐 시장 섹터를 크게 앞질렀다.
실물자산(RWA) 및 AI 기반 토큰과 같은 다른 섹터에 비해 밈 코인은 수익성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유지했으며, 현재 암호화폐 시장 환경의 역동적이고 투기적인 특성을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