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크레이머 "마라톤디지털 주식 매수하느니 BTC·ETH 사는 게 낫다"
CNBC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마라톤디지털(MARA)의 매수 의견을 묻는 시청자 질문에 "마라톤디지털을 매수할 바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사는 게 낫다. 바보짓은 하지 말자"고 말했다. 주식 및 크립토 커뮤니티에서 짐 크레이머는 시장을 반대로 예측해 '인간지표'라는 조롱을 받는 인물이다.
외신 "바이낸스, $200만 벌금 내고 인도 사업 재개 예정"
바이낸스가 약 200만 달러의 벌금을 납부하고 인도 사업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인도 미디어 이코노믹타임즈가 관계자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관계자들은 "바이낸스는 인도 재무부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정식 등록한 뒤 영업을 재개할 것이다. 지금까지는 다소 허술하게 대처해온 감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인도의 모든 법을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인도 재무부는 자금세탁방지법(PMLA)에 따라 바이낸스 등 9개 암호화폐 거래소 대상 규제 준수 요구 및 웹사이트 차단을 단행했으며, 바이낸스를 포함한 8개 거래소 앱이 인도 애플 스토어에서 삭제된 바 있다.
비트코인 L2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스테이크레이어, 프리세일서 $100만 이상 조달
비트코인 레이어2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스테이크레이어(StakeLayer, STAK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총 7라운드를 걸쳐 진행되는 자체 토큰 STAKE 프리세일로 1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스테이크레이어는 비트코인 레이어2 애플리케이션 내 리스테이크 메커니즘을 활용, 지분 증명 활동 참여자에게 보상을 지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 생태계 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기반을 마련하고, BTC 유틸리티를 추가 확보할 수 있다는 게 스테이크레이어 측의 설명이다.
블랙록 임원 "BTC, 가장 널리 채택된 디지털 자산...결제 수단 이상"
워처구루에 따르면 블랙록의 액티브 ETF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Jay Jacobs)가 최근 공개된 한 영상에서 "비트코인은 가장 널리 채택된 디지털 자산이며, 많은 사람들이 결제 수단 이상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투자자들은 BTC를 가치 저장 수단,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 블록체인 대중화 등 혁신 수단으로 보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블랙록의 BTC 현물 ETF인 IBIT는 17일(현지시간) 기준 272,139 BTC(170억 6,000만 달러 상당)를 보유 중이다.
가상화폐 29억 원 빼돌린 20대 산업기능요원 징역 4년
연합뉴스에 따르면 18일 대전지법 형사11부는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에서 수십억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빼돌린 20대 산업기능요원 A씨에 징역 4년을 선고했다. A씨는 2022년 7월 B 블록체인 기술업체에서 가상자산 대출 시스템을 통해 시가 29억원 상당의 비트코인 1852개를 송금 받아 탈취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비트코인 렌딩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 업무상 부여 받은 시스템 접근 권한과 서버 키 등을 이용해 허위 정보를 입력, 가상자산을 대출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수사기관이 범죄수익을 발견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가상자산의 출처를 숨겨주는 믹싱 사이트로 전송한 혐의도 받는다.
매직에덴 3월 거래량, 블러 제치고 업계 1위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의 3월 거래량이 7.56억달러로 전월 대비 194.4% 증가, 블러(5.3억달러) 거래량을 넘어섰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코인게코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NFT 마켓 중 거래량 1위다. 다이아몬드 보상 프로그램 도입, BAYC 개발사 유가랩스와의 파트너십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암호화폐 트레이딩 카드 게임 판타지, 블라스트 메인넷서 출시
NFT 마켓 블러 설립자 티에슌 로케레(Tieshun Roquerre)가 주도하는 암호화폐 트레이딩 카드 게임 프로젝트 판타지(Fantasy)가 블라스트 메인넷에서 출시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판타지는 포인트 에어드랍도 계획 중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