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지털의 유럽 사업부 CEO는 CEO 마이클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회사가 유럽에서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는 갤럭시 디지털이 DWS와 협력하여 유럽인들이 디지털 자산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개발한 ETP 이후에 나오는 움직임이다.
1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의 유럽 사업부 CEO 레온 마샬은 CEO 마이클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회사가 조만간 유럽에서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할 것으로 밝혔다.
ETP 출시로 디지털 자산 투자 환경 개선
마샬은 이러한 움직임이 갤럭시 디지털이 자산 운용사 DWS와 협력하여 유럽인들이 전통적인 브로커리지 계좌를 통해 디지털 자산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한 ETP 이후에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런던에서 열린 블록웍스 디지털 자산 서밋 2024에서 연설한 마샬은 새로운 ETP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밝히며 DWS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ETP의 다양한 투자 상품 포괄
ETP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채권(ETN) 등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투자 상품을 포괄하고 있다. 최근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기관 투자자로 제한되기는 했지만 향후 ETN을 잠재적으로 승인하기로 결정한 것은 디지털 자산 투자의 진화하는 환경을 반영한 것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