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화당의 톰 에머(Tom Emmer)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핵심 임무" 중 하나로 표시했다고 한다..
14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의 미네소타 주 공화당 의원인 톰 에머가 X를 통해, 통화 및 FedNow 프로그램을 포함한 결제 시스템에 대한 필수 의무를 나열했으며 목록의 맨 아래에는 CBDC가 있다고 밝혔다.
공화당은 CBDC가 정부의 거래 감시 문을 열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엠머는 "CBDC 안티-감시 국가법"을 주장했으며, 이 법은 중앙은행이 직접 개인에게 CBDC를 발행하는 것을 금지하고 연방준비제도가 중간 매개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발행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이 법은 지난해 하원 금융위원회에서 통과되었으며, 상원으로 넘어가기 전에 전체 하원 투표가 필요하다.
대서양 협의회에 따르면, 글로벌 GDP의 98%를 대표하는 134개국이 어떤 식으로든 CBDC를 탐색하고 있다. 유럽과 브라질을 포함한 다른 관할권은 지난해 CBDC의 시험 단계에 들어갔다.
지난주 은행위원회에서 의원들에게 말한 연방준비제도의 제롬 파월 은 "아직" CBDC에 대한 권고를 내거나 채택하기에는 "멀었다"고 말했다. 연방준비제도는 CBDC 발행 가능성을 탐구하고, 지난해 이에 대한 장단점을 검토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