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OKX의 사장 홍팡은 지역 성장 전략에서 아르헨티나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아르헨티나를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거래소 확장 노력에 있어 "중요한 발판"이라고 강조했다. OKX는 2023년 말 브라질에서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아르헨티나 시장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아르헨티나에서 OKX의 확장 발표, 바이낸스 진출
공식 성명에서 OKX는 아르헨티나 사용자들이 거래소 플랫폼, 자기 보관 지갑,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거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르헨티나는 체인널리시스 2023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 지수에서 9위인 브라질에 이어 15위를 차지하며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매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OKX의 아르헨티나 진출은 경쟁사인 바이낸스가 약 9개월 전에 비슷한 조치를 취한 데 따른 것이다. 바이낸스의 아르헨티나 진출은 2023년 4월 바이낸스의 라틴아메리카 남부 지역 책임자인 막시밀리아노 힌츠가 밝힌 것처럼 아르헨티나 내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은 바가 크다.
홍 팡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활기찬 암호화폐 시장 중 하나인 아르헨티나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거래소 및 웹3 지갑을 공식적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르헨티나의 급성장하는 암호화폐 채택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팡은 지역 성장 전략에서 아르헨티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르헨티나 시장을 우선시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아르헨티나의 암호화폐 결제 허용 법령
이 발표는 2023년 12월, 아르헨티나 내 계약 결제를 위한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사용을 승인하는 "아르헨티나 경제 재건을 위한 기반" 법령이 발표되는 시기와 맞물렸다. 아르헨티나 외교, 국제무역, 종교부 장관인 다이애나 몬디노는 이 사실을 확인하며 아르헨티나에서 암호화폐 도입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임을 예고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의 암호화폐에 대한 열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아르헨티나 중앙은행은 2023년 5월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가 암호화폐 거래를 촉진하는 것을 금지하는 규제를 시행했다. 이러한 조치는 아르헨티나의 결제 시스템 내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노출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핀테크 기업들은 아르헨티나의 기존 금융 기관과 유사한 규제 기준을 적용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