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스토어를 만든 목적은 Roblox에서 콘텐츠 제작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였다. 게임 퍼블리셔들은 또한 이 플랫폼이 크리에이터가 위험 부담 없이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oblox의 업데이트된 Creator Store 소식
로블록스는 지난 2년간 전문가 팀이 해당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고 밝혔다. 이들은 사이트의 크리에이터 자산 및 솔루션 시스템의 기반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이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로블록스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안전, 유용성, 수익 창출 기회라는 세 가지 주요 영역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크리에이터 스토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작년에 사용자 제작 콘텐츠 플랫폼 개발자에게 약 7억 3,500만 달러를 투자했다.
Creator Store 출시
로블록스는 미국에서 크리에이터 스토어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곧 출시될 스튜디오 또는 크리에이터 허브를 통해 판매되는 플러그인 및 모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플랫폼에서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가 창작물을 개발하고 노력에 대한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좋은 점은 판매된 에셋에 더 이상 개발자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았다는 점이었지만, 처리 수수료와 판매세는 여전히 부과됐다. 이전 발표에서 로블록스 팀은 "이전에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라고 불렸던 크리에이터 스토어 369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저희 팀은 지난 2년 동안 크리에이터 자산 및 솔루션 생태계의 기반을 현재의 모습으로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로블록스의 크리에이터 스토어에서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플러그인 및 기타 콘텐츠를 판매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는 플랫폼에서 판매자 계정을 만들고 자산의 가격(미국 달러)을 설정할 수 있었다. 개발자가 기존 마켓플레이스에서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3월까지는 에셋을 판매할 수 없었다.
이는 크리에이터가 판매에 앞서 콘텐츠를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했다. 또한, 크리에이터 스토어가 활성화되면 개발자는 로븅스를 사용하여 크리에이터 스토어에서 에셋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