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최근 몇 년 동안 수십억 달러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매각하여 세금 고지서를 갚은 후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인 X를 천문학적인 가격에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론 머스크, 새로운 보상 패키지를 통해 테슬라 지분 최소 25% 확보 필요
테슬라 CEO에 대한 새로운 보상 계획의 필요성을 제기하는 X 게시물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현재의 의결권으로는 테슬라에서 일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말하며 폭탄을 터뜨렸다. 이 억만장자가 전기차 사업의 약 13%를 지배하고 있으며, 이는 WCCFTech에 따르면 약 4억 1,200만 주에 해당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테슬라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만큼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지만 때때로 '전복'을 막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초 억만장자는 전기차 회사의 이사회가 자신의 조건에 동의하지 않으면 "테슬라 외부에서 제품을 만들겠다"고 협박하며 도전장을 던졌다.
테슬라는 2022년 델라웨어주에서 재판을 받았는데, 당시 일부 주주들은 일론 머스크의 2018년 보수 계획이 허위 논의의 결과이며 머스크가 직접 지시한 것이므로 법원에서 무효로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재판은 완료되었지만 이 사건에 대한 판결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일론 머스크의 의결권 감소와 변화하는 전기차 시장 역학 관계 속에서 테슬라의 초점 이동
일론 머스크는 최근 X 게시물에서 테슬라의 의결권이 15% 미만인 상황에서 자신을 무시하는 것은 "너무 쉽다"고 말했다. 물론, 오늘날의 불꽃놀이는 테슬라를 둘러싸고 벌어지곤 했던 열기가 다소 수그러든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다.
잘 알려진 테슬라 강세론자인 게리 블랙에 따르면, 수백만 대의 커넥티드 로보택시라는 일론 머스크의 비전은 조만간 실현될 것 같지 않다고 합니다. 그 대신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ADAS의 '감독형 FSD' 기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전기차 산업이 냉각됨에 따라 하이브리드 및 내연기관 차량은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일부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