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퍼블리시(Publish)가 '탈진실의 시대, 미디어가 나아가야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오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독자층 분열, 허위뉴스 확산, 언론사 경쟁 심화 등 오늘날 미디어가 처한 현실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언론사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뉴스 미디어 산업이 직면한 문제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에서 권 대표는 오늘날의 미디어 현황과 앞으로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소개한다.
성찬영 퍼블리시 공동대표는 '미디어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솔루션'을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에서 성 대표는 퍼블리시 프로토콜을 소개하고, 퍼플리시 얼라이언스, 리워드 시스템과 토큰 이코노미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퍼블리시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의 시연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언론사와 미디어 분야에서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미디어 종사자 및 관계자를 위한 무료 초청행사로 현장접수는 받지 않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토큰포스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email protected] 또는 02-6951-5748로 하면 된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는 언론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콘텐츠 관리, 토큰화, 플랫폼 게임화, 정보 진위 확인 및 검증 등을 통해 언론사의 편집 및 재정 독립성을 확보하는 것을 돕고 있다. 나아가 퍼블리시 프로토콜 기반 미디어 댑(DApp)의 발굴과 유기적인 성장을 도모해 NEWS 토큰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미디어 블록체인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앞서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프로토콜’과 인터넷 신문 CMS 솔루션 ‘퍼블리시소프트’를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는 미디어·기술업체·학문기관 연합체인 ‘퍼블리시얼라이언스’를 창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