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하는 퍼블리시(PUBLISH)는 자체 암호화폐 NEWS를 오늘(2일) 오후 3시 후(Hoo) 거래소에 상장한다.
NEWS는 토큰 당 0.01달러로 상장되며 이오스로 구입할 수 있다.
상장 기념으로 오늘(2일) 오후 3시부터 9일 오후 3시까지 가장 많은 토큰을 구입한 1등부터 5등까지 총 15명에게 아래와 같이 토큰을 무료 배부한다.
- 1등(1명) 10만 NEWS
- 2등(1명) 5만 NEWS
- 3등(1명) 3만 NEWS
- 4등(2명) 1만 NEWS
- 5등(10명) 5천 NEWS
후 거래소는 홍콩에 소재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다. 최근 EOS기반의 최대 거래소인 체인스와 오픈애셋익스체인지(OAX)를 인수했다.
퍼블리시프로토콜은 체인스가 지원한 첫 IEO 프로젝트이며, 후 거래소에 상장되는 첫 번째 토큰이 됐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퍼블리시 프로토콜은 이오스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된 뉴스 생태계 솔루션이다. 언론사 자체 생태계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유입시킬 수 있는 언론사 고유의 토큰 경제 모델 구축을 지향한다.
퍼블리시는 토큰을 통해 “뉴스 생산과 소비 과정에 기여하는 모든 참여자에 공정하고 실질적인 보상을 보장하며, 이를 통해 생태계 참여 동기를 강화할 수 있다. 분산된 뉴스 생산, 구독자 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견인책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는 온라인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프로토콜(PUBLISHprotocol)'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엔드 투 엔드(end-to-end) 인터넷 신문 솔루션 '퍼블리시소프트 (PUBLISHsoft)'를 출시했다. 또한,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 도입에 참여하는 다양한 언론과 기술업체, 학술기관 연합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를 창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