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언론 미디어 플랫폼인 퍼블리시(권성민 대표)가 디지털애셋 시장을 리드하는 블록미디어(대표 최창환)와 11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미디어와 퍼블리시는 보다 전문적인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교류하는 한편, 기술 협력 등 폭넓은 영역에서 파트너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관련 업계의 최신 동향부터 가상화폐, 거래소, 투자정보까지 등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열쇠인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관련 생태계 육성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는 언론사·기술 스타트업·학문 기관을 연결하는 탈중앙 미디어 컨소시엄이다. 향후 퍼블리시와 블록미디어는 차세대 블록체인 뉴스 프로토콜 '퍼블리시'의 발전과 독립 언론의 사업 지속성을 지원하는 기준을 확립해갈 예정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균형잡힌 시각을 전하는 블록미디어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온라인 신문 미래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는 온라인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엔드 투 엔드(end-to-end) 인터넷 신문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 (PUBLISHsoft)'를 출시했다. 또한,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 도입에 참여하는 다양한 언론과 기술업체, 학술기관 연합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를 창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