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EX 그룹의 계열사인 GC Exchange FZE(GCEX)는 두바이의 VARA(Virtual Asset Regulatory Authority)로부터 VA Broker Dealer 서비스에 대한 운영 VASP 라이센스를 받았다.
2022년 7월 두바이 사무소를 열고 2023년 2월 VARA로부터 MVP(최소 실행 가능 제품) 준비 라이센스를 받은 GCEX는 이제 두바이 에미리트에서 가상 자산 서비스 공급자(VASP)로 시장 운영을 시작할 수 있어 중개인, 헤지 펀드, 가족 사무소 및 전문 트레이더가 디지털 자산 및 다양한 기술 솔루션에 대한 깊은 유동성에 액세스할 수 있다.
GCEX는 규제, 규제된 보관, 자금의 안전, Tier 1 유동성 및 기술(백엔드 및 프론트엔드 모두)을 포괄하는 기술에 의존하지 않는 플랫폼으로 구성된 독점 XplorDigital 트레이딩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의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 GCEX는 규제된 기관의 디지털 보관 및 지분 제공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항상 고객 자금을 분리할 수 있다.
두바이의 GCEX 담당 상무인 Mehtap Onder는 "VARA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VASP 운영 라이센스를 받아 가상 자산 브로커-딜러 서비스를 제공한 최초의 기업 중 하나이자 고객 자금 계정으로 운영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최초의 기업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언급하며, 고객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이 지역에서 규제를 받는 기업이 되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하다. 이는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투명성과 투자자 보호를 핵심으로 하는 강력한 프로세스를 구현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이는 우리 사업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이 지역에서 더 강력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GCEX의 성장 전략에 매우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GCEX Group은 기관 고객이 디지털 자산의 FX 및 CFD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의 현물 거래 및 전환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거래 솔루션에 대한 심층 유동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런던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여러 지사를 두고 있는 GCEX는 영국 FCA의 규제를 받고 덴마크 FSA에 등록되어 있으며, 트루 글로벌 벤처스는 GCEX의 투자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