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는 얼라이언스 참여 언론사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제2회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웨비나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참여 언론사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례 행사로, 퍼블리시 서비스 방향, 운영정책, 실제 적용 사례 공유 등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별 지원 내용 및 향후 방향성을 중심으로 김기현 총괄이사가 발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하반기부터 추진할 리드투언(R&E) 보상체계의 일원화, 기사 토큰화(대체불가토큰 발행) 지원 방향, 현행 퍼블리시아이디 리뉴얼 방향, 독자(이용자 대상) 다양한 연중 캠페인 발굴 및 추진,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서포터즈 발족, 언론사 구성원 대상 직접 보상 지속 및 확대, 분산신원증명(DID) 기자증앱 고도화 및 확산 등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이사는 "뉴스의 가치를 높이고자 NEWS토큰 사용처 확장, 다양한 국내외 거래소 상장 및 NEWS토큰 활성화에 노력중에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얼라이언스 파트너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