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가 웹2와 웹3를 손쉽게 연결하기 위한 새로운 개발자 플랫폼을 공개했다.
체인링크는 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앱(dApp, 탈중앙앱)과 일반 웹앱을 연결하는 신규 개발자 플랫폼 '체인링크 펑션(Chainlink Functions)'을 발표했다.
기존 서비스를 보강할 신규 플랫폼은 이더리움 세폴리아 및 폴리곤 뭄바이 테스트넷에서 베타 버전으로 가동 중이다.
체인링크 오라클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앱이 탈중앙 방식으로 오프체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활성 이용자가 65만명을 넘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라클 네트워크다.
체인링크 펑션은 아마존웹서비스, 메타 등 여러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이미 통합돼 있다.
때문에 개발자는 추가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없이 디앱과 스마트컨트랙트를 전통적인 기술 부문 API와 연결할 수 있다.
케말 엘 무자히드 체인링크 최고상품책임자(CPO)는 체인링크 펑션 출시가 웹3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그는 "체인링크 펑션은 웹3 채택을 막았던 주요 장애물을 제거하고, 앱 개발에 필요한 강력한 API와 웹2 데이터 소스를 스마트 컨트랙트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