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유동성 스테이킹 솔루션 리도파이낸스(LDO)가 버전2(V2) 업그레이드 개요를 1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업그레이드는 플랫폼에 탈중앙화조직(DAO) 거버넌스 활성화, 스테이킹 라우터 기능, 스테이킹된 사용자의 이더리움(ETH)를 언스테이킹해 스테이킹 이더리움(stETH)을 이더리움(ETH)으로 1:1 환전해주는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리도파이낸스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유효성 검사기의 개인 키가 포함된 노드 운영자 레지스트리를 모듈화하는 스테이킹 라우터 스마트 계약을 도입할 계획이다.
스테이킹 라우터 스마트 계약은 개발자가 검증자 키를 오프체인으로 이동하여 가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잠재력과 함께 다양한 토폴로지에 대해 서로 다른 수수료 구조를 할당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계약은 리도의 지분 분배 메커니즘에 따라 ETH 인출과 입금을 조정한다.
리도파이낸스 관계자는 "별도의 레지스트리는 다양한 노드 운영자 토폴로지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그 다양성은 이더리움의 분산화와 51% 공격에 대한 저항을 향상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DO는 10일 오전 9시 38분 현재 전날보다 1.08% 내린 2.78달러(한화 약 3510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