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 달 12월 15일까지 크로니클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가장 높은 레벨인 태생 5성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제공한다. 해당 초월의 소환서는 게임 내에서 쿠폰 코드로 지급되며, 쿠폰 등록을 통해 소환서를 지급 받고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된 MMORP다. 개성 넘치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종 소환수를 수집∙조합해 즐기는 다이내믹한 모험과 전투가 특징이다.
지난 8월 한국에 출시해 기존 MMORPG와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로 국내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또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은 크로니클은 지난 2014년 서머너즈 워에 이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다시 한 번 IP의 힘을 증명했다.
또한 지난 10일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넓게 포진한 지역이자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 출시했다. 서비스 닷새만에 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 매출 순위 50위권에 도달하고 자체 PC플레이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자동 플레이 위주인 여타 국내 MMORPG와 달리, 게임 고유의 타격감을 살린 수동 전투와 깊이감 있는 콘텐츠, 풍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라인 등은 국내는 물론 스스로 탐구하고 공략법을 세우는 북미 현지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평가 받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크로니클’의 이번 수상 감사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