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업자가 비탈릭 이더리움 창시자와 의학 연구 분야에서 협력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업계 눈길을 끌고 있다.
7일(현지시간)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업자는 "노화방지 및 재생 의학 연구 분야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와 협력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분야는 최근 비탈릭이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다.
카르다노 측에 따르면, 프로젝트가 옳은 일이라면 부테린과 함께 일할 준비가 돼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우리가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진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찰스 호킨스는 "부테린은 개인적인 적대감 때문에 카르다노의 기술을 계속 무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찰스 호스킨슨은 이더리움(ETH)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이다. 프로젝트를 영리 단체로 만들고자 한 찰스 호스킨슨은 이더리움의 방향성과 관련 비탈릭과 이견이 존재했고, 결국 그는 2014년 6월 이더리움을 떠났다.
한편,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설립자가 비트코인 합의 알고리즘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지난 4일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업자에 따르면, 지금부터 5년 후에는 메인체인 내부보다 외부에 더 많은 비트코인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비트코인의 건전한 통화정책 이점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래핑된 비트코인(WBTC)을 예로 들면서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은 불필요하다고 그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