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 '폭스 코퍼레이션(Fox Corporation)'이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2021년 8월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폭스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관리 전문업체 '엘루위오(Eluvio)'가 실시한 1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엘루위오는 소유자가 디지털 콘텐츠의 보관, 배포, 현금화를 관리할 수 있는 오픈 프로토콜 블록체인 네트워크 '콘텐츠 패브릭(Content Fabric)'을 운영 중이다.
플랫폼은 소유권 증명 및 접근성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NFT 민팅(minting, 발행) 뿐 아니라 실시간, 파일 기반 콘텐츠 퍼블리싱 기능도 지원한다.
블록체인을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의 관리, 배포, 현금화를 지원하는 엘루위오와의 협력을 통해 폭스는 NFT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엘루위오는 폭스 엔터테인먼트와 벤토박스(Bento Box) 엔터테인먼트가 착수한 NFT 사업과 크리에이티브 유닛에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폭스는 2021년 6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벤토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억 달러 상당을 투입해 크리에이티브 사업부 '블록체인크리에이티브랩스'를 출범했다.
해당 사업부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 소유자, 광고 파트너사 등에 NFT를 구축, 출시, 관리, 판매할 수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폭스와 벤토는 일루위오의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디어 파트너, 광고 고객사를 위한 보다 넓은 시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업들은 해당 시장을 통해 인기 콘텐츠, TV쇼 등과 관련된 새로운 NFT 수집품을 출시할 수 있다.
당시 폭스는 유명 애니메이션 시리즈 릭 앤 모티의 제작자인 댄 하몬(Dan Harmon)의 신작 애니메이션 '크라포스(Krapopolis)' 관련 NFT 실험도 진행했다.
폭스의 디지털 부문 수석기술책임자(CIO) 겸 대표를 맡고 있는 폴 치스브루(Paul Cheesbrough)는 "블록체인과 탈중앙 웹 전환은 크리에이터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