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스(Chaince)는 세계 최초 EOS 생태계 기반 거래소로, 중앙 관리되는 거래 플랫폼이다.
지난 7월 9일 온체인 RAM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7월 16일 13:00시(UTC+9)부터 RAM/EOS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지에 따르면, 사용자는 이제 EOS 지갑을 사용하지 않아도 해당 플랫폼에서 RAM 거래를 할 수 있다. 체인스 측은 "EOS RAM은 비교적 높은 가격 변동성과 리스크를 갖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의 신중한 투자가 요구된다"고 부연했다.
EOS 생태계에 기반한 체인스는 EOS 메인넷 기반 에어드랍을 전면 지원하며, EOS 생태계 토큰들을 주로 상장하고 있다.
체인스는 'Choice of Chaince'라는 전문적인 프로젝트 심사 모듈을 통해 어떠한 형식의 상장비도 받지 않고, 프로젝트의 가치만을 기준으로 평가해 상장을 결정한다. 상업적 요소, 기술, 시장, 단체, 토큰 시스템 등 다방면에서 프로젝트의 가치를 엄격하게 분석한다.
또한 고객에게 명확한 정보 공시를 우선한다는 방침을 가진 체인스는 상장하는 모든 프로젝트의 상장 보고서를 투명하게 공시한다. 이로 인해 회원 간 정보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현재 CET(체인스 토큰), OCT(오라클 체인) , ETH(이더리움) , BTC(비트코인), RAM(램)이 상장되어 있다. 5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가 거래 수수료 무료 기간으로, 사용자는 이 두달 간 수수료 없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