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닷컴이 케임브리지 대학의 개릭 힐만(Garrick Hileman) 박사를 새 연구소장으로 임명했다고 17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암호화폐 정보제공업체이자 지갑공급업체인 블록체인닷컴은 블로그를 통해 "개릭 힐만 박사가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 실현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연구소를 이끌게 됐다"고 발표했다.
개릭 힐만 교수는 암호화폐 연구 보고서를 수차례 발간했으며,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최초로 암호화폐 강의를 개설했다.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이 우세한 학자와 경제전문가들 사이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으며 주목을 받았다.
힐만 교수는 경제학자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폴 크루그먼(Paul Krugman) 등이 비트코인을 강력하게 비난하는 것에 대해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폴 크루그먼 박사는 인터넷의 중요성을 팩스 정도로 평가했었다. 암호화폐는 새로운 플랫폼이며, 인터넷과 비견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들에게 이런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최근 블록체인닷컴은 고위급 전문가 영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기관 투자자 참여 확대를 위해 골드만삭스 전 임원 브라이언 마디간(Breanne Madigan)을 기관 영업전략 수석으로 영입한 바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