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저녁 뉴스브리핑] 美 BTC 현물 ETF 역대 최대 규모 순유출...약 1.3조원 外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5.02.26 (수) 18:02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9억3,790만 달러 규모의 순유출이 발생해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6거래일 연속 유출이 지속되며 투자 심리가 위축되고 있다.

美 BTC 현물 ETF 역대 최대 규모 순유출...약 1.3조원 / Tokenpost

美 BTC 현물 ETF 역대 최대 규모 순유출...약 1.3조원

미국 암호화폐 현물 ETF 자금 흐름 추적 X 계정 트레이더T(@thepfund) 집계에 따르면, 2월 25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총 9억3,790만 달러(약 1.34조원) 규모 순유출이 나타났다. 6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며, 규모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블랙록 IBIT에서 1억6,199만 달러, 피델리티 FBTC에서 3억4,465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서 8,830만 달러, 인베스코 BTCO에서 6,201만 달러, 프랭클린템플턴 EZBC에서 7,407만 달러, 발키리 BRRR에서 2,519만 달러, 반에크 HODL에서 997만 달러, 위즈덤트리 BTCW에서 1,73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6,614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BTC 트러스트에서 8,576만 달러 순유출이 집계됐다.

美 오클라호마주 하원 위원회, BTC 전략 준비자산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매체 솔리드인텔(@solidintel_x)에 따르면 미국 오클라호마주 하원 위원회가 찬성 12표로 비트코인 전략 준비자산 채택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곧 해당 법안에 대한 본회의 표결이 진행된다. 이 법안은 지난 1월 코디 메이나드 하원의원이 발의한 것으로, 주 정부 공공자금의 10%를 BTC 혹은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앞서 하원 은행·금융서비스·연금 위원회가 법안을 찬성 6표로 통과시킨 바 있다.

자산운용가 53% "고객 포폴에 암호화폐 할당 계획"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 리서치 애널리스트 라이언 라스무센(Ryan Rasmussen)이 "자산운용가 3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3%가 고객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할당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익명 고래, 팔콘엑스로 $1.98억 SOL 이체

룩온체인이 X를 통해 "익명 고래 주소가 7시간 전 136만 SOL(1.98억 달러)를 언스테이킹한 후 이를 팔콘엑스로 이체했다. 팔콘엑스는 지난 7시간 동안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총 44만 SOL(6260만 달러)을 입금했다"고 전했다.

美 CFTC 민주당 위원, 사임 의사 표명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 크리스티 골드스미스 로메로(Christy Goldsmith Romero)가 사임 의사를 밝혔다. 로메로 위원이 사임할 경우, CFTC 5인 위원 체제에서 크리스틴 존슨 위원이 유일한 민주당 소속 위원으로 남게 된다. 매체는 "CFTC 위원장으로 지명된 브라이언 퀸텐즈(Brian Quintenz)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암호화폐 정책 책임자가 의회 인준을 받으면, 크리스티 골드스미스 로메로 위원이 사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美 법무부, 밈코인 LIBRA 사태 관련 조사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홍보한 밈코인 리브라(LIBRA) 프로젝트가 미국 법무부(DOJ) 조사를 받고 있다. DOJ는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을 비롯해 유니스왑(UNI) 설립자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 KIP 프로토콜 공동 설립자 줄리안 페(Julian Peh) 등을 조사 대상에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아르헨티나의 한 로펌이 LIBRA 폭락 사태의 배후를 지목하는 형사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아르헨티나 상원도 행정부에 LIBRA 사태 관련 조사 보고서 제출을 요구하기도 했다.

BTC 보유자, 전날 $17억 손실 실현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어제 17억 달러의 손실을 실현했다. 이는 지난해 8월 이후 가장 큰 규모"라고 전했다.

MELANIA 2위 고래, $374만 손절

엠버CN이 X를 통해 "미국 영부인 밈코인 멜라니아(MELANIA) 보유량 기준 2위인 익명 주소가 오늘 보유하고 있던 668.8 MELANIA(626.7만 달러)를 평단가 0.937 달러에 매도했다. 해당 주소는 이달 초 1000만 USDC로 평단가 1.5 달러에 MELANIA를 매수한 바 있다"고 전했다.

ETH 현물 ETF 717억원 순유출...4거래일 연속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 데이터에 따르면 전날 미국 ETH 현물 ETF에서 5010만 달러(약 717억원)가 순유출됐다. 4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피델리티 FETH에서 1250만 달러, 비트와이즈 ETHW에서 82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에서 271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자오창펑 "쫄지마라...BTC, 사라지지 않아"

자오창펑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가 X를 통해 "패닉에 빠질 필요가 없다. 비트코인은 사라지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2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정직과신뢰

18:15

등급 아이콘

위당당

18:10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정직과신뢰

2025.02.26 18:15:06

파이는 거래소들이 서로 상장 시키려고 안달이 나 있습니다.
또한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파이코인 파이네트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상장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YES 의견이 88%
2월 28일 한국시간으로 투표를 마칩니다.
현재 파이는 세계 4위 거래소인 OKX 거래소에 상장을 했는데 가격상승의 주체인 미국과 중국을 제한하고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악성물량과 실망매물을 흡수하고 더 상위 거래소에 갔을 때 최대한의 펌핑을 유도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바이낸스에 상장될 때는 미국과 중국의 거래제한이 풀리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곧 좋은 희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깐깐하고 벽이 높은 바이낸스가 파이를 상장하고 싶어서 오히려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현재 대기업과 파트너십들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파이는 개인은 KYC, 기업은 KYB라는 신원인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파이의 채굴은 100년 이상 지속됩니다.
매년 반감기가 지속되기에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초대인을 잘 만나셔야 코인 손실이 없으십니다 ^^
저는 4년째 파이를 하루도 빠짐 없이 채굴중이며 16시간 마다
채굴을 까먹으신 분들을 위해 앱 자체에서 알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저의 장점은 꾸준함입니다.
파이의 대단함과 가치를 믿는 분이라면
가늘고 길게 저와 함께 하시죠. 😊⚡
저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1.플레이스토어 에서 "PI Network" 설치

2.휴대폰번호(Phone number) 선택

3. 국가 South Korea(+82) 선택,
폰번호 입력 ( 앞자리 0' 생략, 010-> 10)

4. 이메일 입력, 비밀번호 설정

5. 이름 입력
- 여권에 표기된 영문이름 입력
- 여권이 없을 경우 한글이름 입력
• 사용자이름(아이디ID) 설정 (영문,숫자 4자이상)

6. 누가 당신을 초대했나요?

초대코드 입력 : kmc2105
초대코드 링크 : https://minepi.com/kmc2105

추천인 입력하고 가입시 1 파이코인 증정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