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베리애즈
베리챗은 채팅, 커뮤니티 채널, 리워드 시스템을 결합해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단순한 배너 광고를 넘어 미션, 퀴즈 등 직관적인 참여형 광고 방식을 제공해, 유저들의 일상적인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높은 참여도를 유도한다.
베리애즈는 이러한 참여형 광고 모델을 기반으로 웹3 유저들의 높은 참여율과 트렌드 중심 광고를 결합해 차별화된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광고주는 미션 수행, 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며,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다.
VERY 결제 기반 광고 시스템,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
베리애즈는 기존 광고 플랫폼과 차별화된 모델을 도입해, 베리챗의 네이티브 코인 ‘VERY’로만 광고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광고비로 지출된 VERY는 베리 네트워크 생태계로 순환되어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분배되며, 일부는 소각되어 토큰 경제의 안정성을 확보한다.
또한, 향후 ‘Very AdSense’ 기능을 통해 인터넷 커뮤니티와 뉴스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광고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웹3 유저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까지 포괄하는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베리애즈는 탈중앙화된 광고 경제를 구축하며, 광고주에게는 높은 전환율을, 유저에게는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광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광고 참여 보상과 소각 시스템을 결합한 베리애즈가 웹3 광고 시장의 판도를 바꿀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첫 광고주로 빗썸 선정… 블록체인 업계 기대감↑
베리애즈의 첫 광고주로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참여한다. 빗썸은 베리애즈를 활용해 거래소 및 신규 가입 이벤트 홍보를 진행하며, 베리챗의 활발한 커뮤니티와 결합해 실질적인 유저 전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베리챗 관계자는 “베리애즈가 블록체인 및 웹3 시장에서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며, “빗썸과 같은 주요 기업이 베리애즈의 가능성을 인정하고 참여하는 만큼, 더욱 강력한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빗썸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베리애즈는 블록체인 및 웹3 시장을 넘어 다양한 산업으로 광고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