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10만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리플(XRP)은 7달러, 카르다노(ADA)는 1.4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인공지능 기반 신규 코인 인텔마켓(IntelMarkets)도 0.1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10만달러를 돌파하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대규모 상승장이 임박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상승세가 알트코인 가격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프로젝트인 인텔마켓의 경우 향후 몇 달 안에 0.1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해 투자 적기로 분석했다.
페이스리스 트레이더로 알려진 한 전문가는 리플이 12월에 1.56275달러까지 하락한 뒤 2025년 1분기에 7-10달러 수준까지 급등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잭더리퍼(JackTheRipper)와 같은 애널리스트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등장이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 법적 분쟁을 종식시킬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 출시 가능성도 상승 동력을 더할 전망이다.
리플은 현재 2달러 아래로 조정을 받았지만,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주간 기준 68.2%, 월간 기준 376.5% 상승했다. 리플을 둘러싼 강세장 분위기를 고려할 때 향후 몇 주간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탑 애널리스트 쎄비(Sssebi)는 카르다노가 상승 채널 내에서 움직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현재 1.24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려 시도하고 있으나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쎄비는 돌파 발생 시 1.4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CW는 1.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카르다노는 주간 기준 23.4%, 월간 기준 271.5% 상승했다. 지난달에는 24일 동안 상승세를 보이며 높은 매수세를 기록했다. 14일 RSI도 중간선을 상회해 상승 추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리플, 카르다노는 향후 몇 주간 대규모 상승이 예상된다.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암호화폐 시장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이는 다음 암호화폐 붐의 시작일 수 있어 이들 알트코인은 현재 보유해야 할 최고의 암호화폐로 꼽힌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