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은 TON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금융(DeFi) 해로 불리며, Curve Finance와 협력하여 초기 DeFi 리더를 찾기 위한 경쟁을 지원한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TON 재단은 2025년을 TON 블록체인의 DeFi 해로 선언하며, Curve Finance와 함께 협력해 DeFi 팀들이 Curve의 기술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자산 스왑을 개발하는 경쟁을 개최했다. 이 파트너십은 TON 블록체인에서 DeFi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TON은 현재 DeFi의 첫 번째 핵심 요소인 대출 솔루션, 유동성 스테이킹, 상수곱 시장 메이커(CFMM) 프로토콜을 완성 중이다. TON DeFi 리드 블라드 데겐은 향후 BTC 및 EVM 네트워크와의 브릿지 구축을 통해 주요 스테이블코인 등의 자산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urve Finance와의 파트너십은 9월에 공식화되었으며, 이 경쟁에서 선택된 프로젝트들은 CFMM 기술을 통해 가격 변동성과 슬리피지를 줄일 수 있는 스왑을 개발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경쟁에 참여한 70개 팀 중 10개 팀이 최종 선정되었고, 그중 Torch Finance와 Crouton Finance가 우승했다. 두 팀은 TON으로부터 각각 15만 달러의 감사 비용과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풀에 대한 초기 유동성 및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Torch Finance와 Crouton Finance의 유동성은 크로스체인 거래와 수익 프로토콜인 CrossCurve에 통합될 예정이다.
TON과 Curve Finance는 TON 생태계와 EVM 네트워크 간의 스테이블코인 교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50만 달러 규모의 크로스 풀 체인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