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리플, 해시키캐피탈과 아시아 첫 XRP 트래커 펀드 출시 기관 투자 수요 대응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1
6

리플(Ripple)이 해시키캐피탈(HashKey Capital)과 함께 아시아 최초의 XRP 트래커 펀드를 출시하고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번 펀드는 직접 보유 없이 XRP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스폿 XRP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기대도 커지고 있다.

리플, 해시키캐피탈과 아시아 첫 XRP 트래커 펀드 출시 기관 투자 수요 대응 / 셔터스톡

리플이 해시키캐피탈(HashKey Capital)과 손잡고 아시아 최초의 XRP 트래커 펀드를 출시하며 초기 투자자로 참여하였다. 이번 펀드는 아시아 지역 기관 투자자들을 겨냥해 XRP에 직접 보유 없이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해시키캐피탈(HashKey Capital)이 아시아 최초로 XRP 성과를 추종하는 해시키 XRP 트래커 펀드(HashKey XRP Tracker Fund)를 출시하였다. 이번 펀드는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금 또는 실물 자산을 통한 가입이 가능하고, 매월 구독 및 환매가 가능하다. 리플(Ripple)은 초기 앵커 투자자로 참여해 펀드 출범을 지원하였다. 해시키캐피탈 파트너 비비안 웡(Vivien Wong)은 'XRP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로, 이번 펀드를 통해 XRP에 대한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였다'고 밝혔다.

해시키캐피탈은 이미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스폿 ETF를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XRP 트래커 펀드는 세 번째 트래커 펀드이다. 웡은 '리플과 협력해 금융기관, 규제당국, 투자자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며, '향후 크로스보더 결제, 디파이(DeFi),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분야에서도 공동 투자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플 아시아태평양 총괄 피오나 머리(Fiona Murray)는 '기관 투자자들은 규제된 상품 접근을 원하고 있으며, 이번 펀드는 아시아 지역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선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현재 XRP는 시가총액 약 1210억달러로 전 세계 암호화폐 중 세 번째로 크다. 한편, 미국에서는 스폿 XRP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이 임박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는 XRP ETF 승인이 3분기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6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위당당

2025.04.19 12:15:4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