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스튜디오 아즈라 게임즈(Azra Games)가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의 주도로 427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20일(현지시간) 블록웍스(Blockworks)에 따르면, 아즈라 게임즈는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RPG)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 A 라운드는 판테라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a16z 크립토(a16z Crypto), a16z 게임즈(a16z Games), NFX도 참여했다. 아즈라 게임즈는 전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출신의 마크 오테로(Mark Otero)가 설립한 스튜디오로, 현재 '프로젝트 레전드(Project Legends)'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주력 게임을 개발 중이다.
아즈라 게임즈는 이번 자금 조달이 현재 개발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을 게임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16z 크립토의 아리아나 심슨(Arianna Simpson)은 "아즈라 게임즈 팀은 새로운 게임 포맷과 블록체인 디지털 소유권을 결합한 모바일 RPG 게임의 4세대를 선도할 수 있는 비전과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브(Hyve)는 최근 비밀리에 진행해온 프리 시드(Pre-seed) 라운드를 발표했다. 하이브는 심바이오틱(Symbiotic) 생태계에서 보안을 강화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번 라운드에서 185만 달러를 유치했다. 레미스캡(Lemniscap)이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페이퍼 벤처스(Paper Ventures)와 프락티스(Frachtis)도 참여했다. 하이브의 CEO 두우 파센(Douwe Fassen)은 "탈중앙화된 미래로 나아가면서 견고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인프라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