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미 랩스(Hemi Labs)가 헤미 네트워크(Hemi Network, 이하 ‘헤미’)의 개발과 출시를 위한 1500만달러 규모의 투자 라운드를 발표했다. 헤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구축된 모듈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뛰어난 확장성, 보안성,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헤미의 인센티브 테스트넷이 현재 운영 중이며, 메인넷 출시는 2024년 4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낸스 랩의 투자 책임자 알렉스 오다기우(Alex Odagiu)는 “헤미 랩스를 지원하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확장 가능한 모듈형 방식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작업을 지원할 일이 기대된다”며 “헤미의 접근 방식은 장기적인 잠재력을 지닌 실용적이고 탈중앙화된 솔루션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를 지원하려는 바이낸스의 노력에 부합한다”고 전했다.
브레이어 캐피탈의 테드 브레이어(Ted Breyer)는 “헤미 팀은 Web3의 프로그래밍 기능, 이식성,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실적을 보유한 이들은 이 비전을 실현할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빅브레인 홀딩스의 샘 킴(Sam Kim)은 “헤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상호작용 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단순히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큰 두 네트워크 사이에 다리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두 네트워크의 기능을 가장 우아하게 결합한 슈퍼네트워크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하이퍼체인 캐피탈의 설립자인 스텔리안 발타(Stelian Balta)는 “헤미가 테스트넷을 구축하고 메인넷을 향해 발전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팀의 기술과 능력을 확신하게 됐다”며 “뛰어난 엔지니어링, 인상적인 기술이 녹아든 제품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잘 작동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통합하고 확장하려는 시도는 각 커뮤니티 내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었고, 그 결과로 생태계 분화로 이어졌다. 그 대신 헤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더 큰 슈퍼네트워크의 구성 요소로서 접근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두 네트워크의 최고 기능만이 표면화되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종류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이 탄생할 수 있게 된다.
헤미의 핵심 기능:
· 헤미 가상 머신(Hemi Virtual Machine, hVM):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내에 전체 비트코인 노드를 통합하여, 개발자가 익숙한 도구를 사용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에서 작동하는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를 구축하는 동시에 기존 EVM dApp 및 월렛과의 완벽한 하위 호환성도 유지할 수 있다.
· 비트코인 프로그래밍 기능: 헤미 비트코인 키트(Hemi Bitcoin Kit, hBK)는 세분화된 비트코인 상태에 대한 직접 스마트 컨트랙트 액세스를 활용하여, 과거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스테이킹, 대출 시장, MEV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진정한 무신뢰(trustless) 비트코인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 슈퍼 불변성(Superfinality): 헤미의 PoP(Proof-of-Proof) 컨센서스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무허가(permissionless) 방식으로 비트코인의 완전한 보안을 계승하며,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서비스형 비트코인 보안(Bitcoin-security-as-a-Service)을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 무신뢰 체인 간 이동성: 헤미의 터널(Tunnel)은 체인 간에 자산을 이동하는 보안 방식을 제공하여 기존의 브리지 방식을 크게 개선했다.
· 자산 프로그래밍 기능: 온체인(on-chain) 라우팅, 타임락, 비밀번호 보호, 가스비 없는(gasless) 전송 등의 기능을 통해 네이티브 체인 통화 없이도 자산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초기 비트코인 개발자이자 헤미 랩스의 공동 창립자인 제프 가직은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것에 대한 관심은 투자자와 생태계 파트너들의 퀄리티와 열정에 반영되고 있다”며 “이들은 두 가지 선도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통합하여 이 특정한 영역에서 경이로운 성장과 에너지를 부추기는 헤미의 접근 방식이 얼마나 독창적이고 가치 있는지를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