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데이터 주권 실현을 위한 AI 체인 생태계 카브(CARV)가 ‘CARV SVM 체인 테스트넷’을 공식 출시했다. CARV SVM 체인은 데이터 주권을 위한 AI 에이전트 인프라로, 솔라나 가상머신(Solana Virtual Machine, SVM)의 기능을 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해 AI 에이전트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한다.
이 체인은 zk-기술과 신뢰 실행 환경(TEE)을 기반으로 데이터 프라이버시, 확장성 및 이더리움과 솔라나 간의 유동성 브리징에서 혁신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이번 출시로 AI 에이전트가 데이터 주권을 확보 및 활용하여 확장 가능하고 지능적인 탈중앙화 생태계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데이터가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은 시대에 카브는 개인과 개발자가 데이터를 완전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션을 강화하고 있다. 카브는 CARV Protocol, CARV ID, CARV Play 등 모듈형 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40개 이상의 체인에서 1,5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와 210만 개의 일일 활성 지갑을 확보했다. 이번 CARV SVM 체인 출시로 AI 중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해 혁신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CARV SVM 체인은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AI 에이전트가 데이터를 자율적으로 수집, 인증, 저장 및 처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며, 모든 과정에서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장한다.
카브의 COO 빅터 유(Victor Yu)는 "CARV SVM 체인 테스트넷 출시는 카브뿐만 아니라 탈중앙화 기술 산업 전반에 변혁적인 도약이다.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AI 에이전트 인프라를 통해 사용자와 개발자, 산업 전반이 데이터를 주권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는 게임과 AI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소유권과 프라이버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이 새롭게 정의되는 시대를 열 것"이라고 전했다.
CARV SVM 체인의 핵심적인 기능은 솔라나의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 활용한 확장성을 보장하고, 이더리움의 검증된 보안 모델과 zk-기술 도입하여 보안성을 강화한다. 또한 솔라나와 이더리움을 잇는 유동성 브리징을 구현하여 원활하게 유동성을 통합하며, 자율형 AI 에이전트가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과 지능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
CARV SVM 체인은 개발자와 일반 리테일 사용자, AI 에이전트를 대상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혜택이 부여 된다. 개발자는 AI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CARV SVM 체인의 확장성, 보안성, 상호운용성을 활용할 수 있어 혁신의 장벽을 낮출 수 있다. 일반 리테일 사용자 측면에서 개인은 데이터를 완전히 소유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데이터 사용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AI 에이전트는 지능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자율적으로 협력하며 실시간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생태계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혜택 부여를 통해, CARV SVM 체인은 에이전트가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사용자 및 개발자와 상호작용하며 자생적으로 진화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하여, 게임, 탈중앙화 과학(DeSci), 개인 맞춤형 AI 산업을 보다 강화할 전망이다.
현재 CARV SVM 체인은 공개형 테스트넷을 통해 카브의 혁신적인 인프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개발자, 사용자, AI 연구자는 CARV SVM 체인의 확장성, 보안성, 프라이버시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AI 중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활용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 AI 및 탈중앙화 데이터 주권을 위한 카브 생태계 구축에 참여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