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책방] 100만 원으로 당장 비트코인을 사야 하는 25가지 이유

2024.08.07 (수) 17:17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3

100만 원으로 당장 비트코인을 사야 하는 25가지 이유 / 레드스톤 제공

"100만 원으로 당장 비트코인을 사야하는 25가지 이유"
고피디 저ㅣ레드스톤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이며, 그 잠재력은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으로 손꼽힌다. 2009년 1월 3일,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정체불명의 개발자에 의해 처음으로 세상에 등장하였고, 정부나 중앙은행의 통제를 받지 않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안 및 거래 기록을 유지합니다.

탈중앙화, 익명성, 투명성, 접근성, 그리고 2,100만 개라는 극도의 희소성을 그 특징으로 합니다.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2023년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금의 장점과 법정화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죠. 내구성과 가치의 지속성, 희소성에서 금과 유사하며, 가치 보존 수단으로 매우 우수합니다. 분할성과 이동성은 금은 물론, 법정화폐보다도 뛰어납니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비트코인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돈’으로 불립니다.

이 책에서는 비트코인이 왜 금으로 평가되는지, 왜 결국 100억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지금 왜 우리가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 25가지 이유를 들어 설명합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역사와 더불어 블록체인과 분산 장부 기술이 무엇인지, 채굴의 원리와 탈중앙화의 의미, 그리고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신비로운 인물의 정체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비트코인 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합니다. 한마디로 ‘비트코인, 그게 뭔데?’부터 ‘그래, 어떻게 하면 돼?’까지를 최대한 자세히 설명합니다.

현재 1억 안팎을 오르내리는 비트코인 가격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아니, 본격적인 상승은 아직 시작도 되지 않았습니다. 투자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점이죠. 많은 전문가들은 지금이 우리 같은 보통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보유할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불과 몇 년 내에 쳐다보지도 못할 가격이 될 것이라는 주장들이 많습니다. 지난 15년 간 비트코인 가격 폭등의 역사와 장기적인 우상향 추세가 이를 증명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독자 여러분이 두려움 없이 비트코인의 세계에 안전하게 첫 발을 내딛도록 기꺼이 도울 것입니다.

저자 소개

고피디 GoPD

고려대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했다. 출판기획과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 2016년 무렵 팟캐스트를 통해 비트코인을 처음 알고 ‘이거다!’ 싶었다. 공부 없이 뛰어들어 두 번의 소액투자(1,000만, 500만) 실패를 경험했다. 그리고 긴 시간 동안 시장을 지켜보고, 꾸준히 학습하며 때를 기다렸다. 2022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절대 손해 보지 않을 가격대라고 생각된 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했다. 현재 확고한 장기투자 철학을 견지하며 여유가 생길 때마다 조금씩 투자금을 늘리고 있다. 지난 8여 년의 학습과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의 투자 철학과 기법을 세웠다. 소액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를 지원하는 안전한 길잡이가 되길 소망한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9.28 17:16:1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8.17 14:56:35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