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사용자들이 솔라나 기반의 밈코인을 트윗 하나로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계정인 MakeNowMeme의 계정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가 복구되었다.
2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는 사용자가 트윗을 게시해 자신의 솔라나 기반 밈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MakeNowMeme 계정을 중단했다. X는 계정 페이지에서 해당 플랫폼의 규칙을 위반한 계정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MakeNowMeme의 공식 웹사이트는 "계정 @makenowmeme가 중단되어 복구를 검토 중이다. 발행은 일시 중단될 것"이라며 웹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MakeNowMeme는 X 사용자가 특정 형식의 트윗을 게시하여 자신의 밈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했다. 트윗은 달러 기호와 티커 이름, 토큰의 이름과 설명, 선택적인 이미지나 비디오로 시작해야 하며, 밈코인을 발행하려면 중단된 X 계정을 태그해야 했다.
성공적인 밈코인 플랫폼 Pump.fun처럼 많은 사용자가 새로운 MakeNowMeme 토큰을 구매하면, 유동성이 탈중앙화 거래소 레이디움(Raydium)에 게시된 후 소각된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의 CEO인 알렉스 스바네빅(Alex Svanevik)은 이번 주 초 MakeNowMeme을 사용하여 새로운 토큰을 발행했다. 스바네빅은 X에 친구가 개발한 기술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히며 팔로워들에게 자신의 토큰에 '몰빵'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스크리너(Dexscreener)에 따르면, 난센 CEO의 밈코인인 IQ는 7월 31일 시가총액 900만 달러를 돌파했으나 현재 약 30만 달러 수준으로 급락했다.
여러 플랫폼에 걸친 밈코인 열풍은 지난 몇 달 동안 솔라나의 활동 급증에 기여했다. 더 블록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7월 솔라나의 거래량은 131억 건에 달했으며, 활성 주소 수는 5400만 개를 넘어섰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