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일컫는 인슈어테크가 올해 핀테크 분야의 최대 화두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컨퍼런스가 3월 20일 서울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2회 인슈어테크 & 블록체인 컨퍼런스’에는 특별히 일본에서 선도적으로 인슈어테크와 블록체인을 끌어 안으며 시선을 모으고 있는 도쿄마린 니치도 화재보험에서도 방한,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보험사가 연합해 발족한 보험사 블록체인 컨소시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하는 뮌헨재보험은 인슈어테크와 블록체인 등 두가지 핵심 이슈에 관한 글로벌 흐름을 소개한다.
초기 단계에 머물고 있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근본적으로 다시 살펴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국내 인슈어테크 분야의 개척자의 한 곳인 스몰티켓의 김정은 대표는 ‘다시, 인슈어테크를 생각하다’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국내 보험 생태계에서 인슈테크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스타트업 입장에서 보험업계의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보험업계의 최대 화두의 하나로 부상하는 블록체인에 대한 별도의 발표도 마련된다. 전문 기술업체인 엔터플은 ‘보험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블록체인’을 주제로 블록체인의 기술변화와 이를 손쉽게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전문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인 셀런트는 ‘글로벌 사례로 보는 인슈어테크와 블록체인의 현재’를 주제로, 아시아 주요 보험사의 마인드셋을 짚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와 이에 따른 우려를 함께 소개한다.
2회 인슈어테크 &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등록은 인슈어테크 홈페이지(http://insurtech.kr)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