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현물 ETF, 거래량 감소하며 수요 냉각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26 (금) 16:2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4

이더리움 현물 ETF가 거래 3일 차에 강한 거래량을 기록했지만, 초기의 뜨거운 출발 이후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목요일 누적 거래량은 약 8억 5천만 달러로, 화요일의 10억 5천만 달러와 수요일의 9억 5천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와 더 블록 프로 리서치(The Block Pro Research)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목요일 누적 거래량은 약 8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화요일의 10억 5천만 달러와 수요일의 9억 5천만 달러를 넘는 거래량에서 감소한 수치다.

수요일, ETF들은 1억 3,316만 달러의 순유출을 기록하며 화요일의 1억 678만 달러 순유입에서 반전되었다.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ETHE)는 3억 2,686만 달러의 순유출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유일한 이더리움 펀드로 순유출을 기록했다.

목요일 거래 세션을 앞두고, 이더리움 가격은 하룻밤 사이에 7% 이상 하락했다.

키락(Keyrock)의 저스틴 드아네탄(Justin d'Anethan)은 "뚜렷한 후퇴는 놀랍지 않으며 예상된 바"라고 말했다. "시장의 기억은 짧지만, 현물 비트코인 ETF는 처음에 가격을 상승시켰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하락했다."

발행 시점에 이더리움은 여전히 약 8% 하락하여 3,102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은 259억 달러에 달했다.

"ETP 출시 후, BTC 가격은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라'는 효과와 GBTC의 대규모 유출의 조합으로 처음에는 하락했다,"라고 비트와이즈 투자 전략가 후안 레온(Juan Leon)은 X에서 언급했다. "그 후 다른 ETP로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가격이 상승했다."

전략가는 이더리움이 거래 2일 후 거의 10% 하락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ETHE)에서의 대규모 유출이 계속될 수 있으며, 이더리움의 가격은 현물 ETF 출시를 앞두고 2주 동안 상승했다.

"ETH도 비슷한 상황이 될까?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기관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ETH는 이제 ETP 래퍼를 가진 유일한 두 개의 암호화폐 자산인 BTC에 합류했다"고 레온은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7.27 12:18:17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