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로벌 기술주 폭락으로 안전 자산 선호 급증, 아시아 증시 하락세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25 (목) 15:0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3

글로벌 기술주 폭락으로 투자자들이 단기 채권, 엔화, 스위스 프랑 등 안전 자산으로 몰렸다. 중국의 장기 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증시는 하락세를 보였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목요일 아시아 증시는 글로벌 기술주 폭락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단기 채권, 엔화, 스위스 프랑 등 덜 위험한 자산으로 몰리면서 큰 타격을 받았다.

중국 주식은 중앙은행의 장기 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지원이 거의 없었다.

주식 매도세로 인해 투자자들은 글로벌 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게 보았으며, 선물 시장에서는 9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100%로 예측했다. 시장 변동성의 급등으로 인해 엔 캐리 트레이드가 급격히 축소되며 달러는 목요일 0.6% 하락하여 152.85 엔에 거래되었다.

MSCI의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식 지수는 0.7% 하락했으며, 일본 니케이 지수는 2.9% 하락, 한국 KOSPI는 2% 하락했다. 대만 시장은 태풍으로 이틀째 휴장했다.

중국 블루칩 주식은 초기 손실을 줄여 0.1% 하락했지만, 상하이 종합지수는 여전히 0.3% 하락하여 5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홍콩 항셍 지수는 베이징의 최신 부양책에도 불구하고 0.6% 하락했다.

미국 월가에서는 나스닥 지수가 알파벳과 테슬라의 실망스러운 실적으로 인해 2022년 이후 최악의 하루인 4% 가까이 하락했다. 이로 인해 월가 공포 지수는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투자자들은 현금과 단기 채권의 안전성을 찾았으며, 미국 2년물 국채 수익률은 수요일 거의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아시아 거래 초반에 나스닥 선물은 0.4%, S&P 500 선물은 0.3% 상승했다.

페퍼스톤의 리서치 책임자인 크리스 웨스턴은 "트레이더들은 포화 상태의 기술주 포지션이 계속해서 청산되면서 철저한 방어를 했다"고 말했다. "중국의 성장 궤도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 유럽의 매우 저조한 PMI, 전 뉴욕 연방준비은행 멤버인 빌 더들리의 비관적인 의견 등이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이 리스크를 줄이고 포트폴리오를 축소하게 했다."

아시아에서 또 다른 큰 움직임을 보인 것은 안전 자산인 엔화로, 2개월 반 만에 가장 강세를 보이며 0.6% 상승했다. 이는 일본 중앙은행의 다음 주 회의를 앞두고 금리 인상 여부를 논의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1.1% 급등한 것이다.

스위스 프랑도 0.7% 상승했다.

단기 채권은 전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빌 더들리가 중앙은행이 다음 주 정책 회의에서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는 발언으로 인해 밤사이 상승했다.

2년물 미국 국채 수익률은 밤사이 4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했으며, 마지막으로 4.4121%로 안정되었다.

시장은 9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25 베이시스 포인트 금리 인하를 완전히 예상하고 있으며, 50 베이시스 포인트 인하 가능성도 일부 존재한다. 2024년 전체적으로는 65 베이시스 포인트의 금리 인하가 예상된다.

시드니의 바레조이의 수석 금리 전략가 앤드류 릴리는 "금리 인하 기대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매우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걱정되는 것은 경제 데이터가 앞서 나가고 있다는 점인데, 이전에 단기적인 인플레이션 하락이 지속되지 않았던 적이 있다."

실제로 미국의 GDP 선행 데이터는 목요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2분기 연간 2%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GDPNow 지표는 2.6% 성장을 가리키며 상향 리스크를 시사한다.

상품 시장에서 금은 0.9% 하락하여 온스당 2,375.92 달러를 기록했다.

유가는 중국 경제 둔화에 대한 우려로 수요 감소가 예상되면서 하락세를 보이며 6주 만에 최저치에 근접했다.

브렌트 선물은 0.4% 하락하여 배럴당 81.81 달러를 기록했으며, 미국 서부 텍사스 중질유(WTI)도 0.3% 하락하여 77.33 달러를 기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7.29 23:29:26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