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클릭 게임의 세계가 날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햄스터 콤바트, 낫코인 및 예스코인과 같은 간단한 탭투언(tap-to-earn) 게임들이 텔레그램 메시징 앱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델랩스 게임즈(Delabs Games)가 야구 테마의 '기가 챠드 배트(Giga Chad Ba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텔레그램에서 기가 챠드 배트를 출시하는 것은 델랩스에게 큰 도전이다,'라고 델랩스 게임즈의 CEO 권준모는 성명에서 말했다. '델랩스의 목표는 항상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면서 웹3 기능을 통합하여 재미를 강조하는 것이었다. 기가 챠드 배트는 텔레그램에서 참여와 커뮤니티 상호작용을 우선시하며 이 전통을 이어갈 것이다.'
권준모는 인기 모바일 타이틀 '복싱 스타'를 포함한 여러 성공적인 게임을 작업한 경험이 있는 게임 업계의 성공적인 임원이다. 그는 이전에 대형 게임 퍼블리셔 넥슨 게임즈의 CEO로 재직했다.
최근 몇 달 동안 텔레그램 클릭 게임인 낫코인(Notcoin)과 햄스터 콤바트(Hamster Kombat) 등은 TON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얻기 위해 화면을 탭하는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는 수천만 명의 게이머를 유치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게임들을 텔레그램에 기반을 두면 개발자들은 약 9억 명의 사용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 햄스터 콤바트의 팀은 2억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다고 밝혔으나, 플레이어 중 얼마나 많은 수가 봇인지 불분명하다.
월요일에 웹3 벤처 캐피털 회사인 더 오픈 플랫폼(TOP)은 TON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더 많은 텔레그램 게임 개발을 위해 아케도 게임즈(Akedo Games)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기가 챠드 배트에서 플레이어는 포인트를 경쟁하여 획득하고 이를 게임(GAME)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델랩스 게임즈는 이번 텔레그램 게임 출시가 2월에 출시된 또 다른 암호화폐 타이틀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 이후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밝혔다.
델랩스 게임즈에 따르면 럼블 레이싱 스타는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200만 번 이상의 경주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이 게임 개발사는 웹사이트에 따르면 총 1천2백만 달러를 조달했으며, 후원자로는 4:33 크리에이티브 랩스(4:33 Creative Labs), 해시드 벤처스(Hashed Ventures) 및 폴리곤 랩스(Polygon Labs)가 포함되어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