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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리프트 운전자, 메사추세츠에서 노조 권리 승인 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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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준 기자

2024.07.10 (수)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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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메사추세츠 승인 앞둔, 우버 및 리프트 운전자들의 노조 권리 / 셔터스톡

메사추세츠의 승차 호출 회사 운전자들은 승인될 경우 노조 권리를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투표 질문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의 추진은 지난달 우버와 리프트 운전자들이 메사추세츠에서 시간당 최소 32.50달러의 임금을 보장받는 획기적인 합의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 조치의 지지자들은 11월 투표에 필요한 최종 서명서를 제출했다. 서비스 직원 국제 연맹(Service Employees International Union)의 회장인 에이프릴 베리트(April Verritt)는 메사추세츠에서 일하는 수만 명의 우버와 리프트 운전자들이 노조의 집단 교섭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이 방식으로 운전자에게 노조를 설립하는 것은 전국 최초가 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그룹은 캘리포니아에서도 유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합의를 확보한 메사추세츠 법무장관 안드레아 캠벨(Andrea Campbell)은 이 투표 질문을 지지하고 있다. 캠벨은 "이것은 강력한 토대이며, 이를 기반으로 구축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베리트는 "미국의 노동법은 기그 워커(임시 계약직 근로자)를 고려하지 않는다"며, 투표 질문이 메사추세츠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모든 노동자가 노동자라고 믿는다. 모든 노동자는 동료들과 함께 모여 생계에 대해 발언할 권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리프트에서 6년 동안 일해온 욜란다 로드리게스(Yolanda Rodriguez)는 노조 권리가 자신과 다른 운전자들에게 유익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보스턴 외곽 몰든에 사는 세 자녀의 어머니인 33세의 그녀는 대부분의 날을 새벽 3시경에 시작하며, 많은 운행이 로건 국제공항으로 사람들을 운송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로드리게스는 약 1년 전 임신 중 계정이 취소되었으며, 5개월 동안 복원되지 않아 소득을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다른 여성이나 남성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며, "노조가 있었다면 그들과 협력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프트는 올해 초 발표한 정책에 따라 조사 중 운전자의 계정이 일시 정지될 때 지원과 존중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비활성화 결정에 대해 항소할 수 있는 간소화된 앱 내 버튼이 포함된다.

그러나 모두가 이 질문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보스턴에 거주하는 헨리 드 그루트(Henry De Groot)는 5년 동안 두 회사에서 운전했지만, 투표 제안 질문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100% 친노조이지만, 이 투표 질문에는 100% 반대한다"고 말했다.

드 그루트는 질문이 모든 운전자가 권리를 가지는 민주적 시스템을 만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기본적인 집단 교섭 외에 어떤 권리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다. "정상적인 노조에서는 노동자들이 투표할 수 있어야 한다. 지도부에 대한 운전자의 통제권이 없다. 다른 노조가 가진 기본적인 민주적 권리에 관한 문제다. 이는 상향식 조직이다"라고 말했다.

메사추세츠 드라이버 연합(Massachusetts Drivers United)의 조직자인 켈리 콥 레미레(Kelly Cobb-Lemire)는 다른 앱 기반 근로자, 특히 배달 운전자가 투표 질문에서 제외되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운전자와 배달 근로자 모두가 노조를 결성할 권리를 가지고 근로자로 분류될 수 있도록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모든 운전자가 투표할 수 있는 민주적인 집단 교섭을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그녀의 그룹이 대신 모든 앱 근로자에게 전체 직원 권리를 보장하고 모든 사람에게 노조 결성의 길을 포함하는 법안을 승인하도록 입법자들을 압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법안은 또한 운전자와 배달 근로자가 모든 근무 시간에 대해 메사추세츠 최소 임금을 받을 것을 의무화할 것이다.

투표 질문이 승인되면 "활동적인 운전자"는 지난 6개월 동안 완료한 운행 횟수가 중간값 이상인 사람들로 정의된다. 노조가 교섭 단위에서 활동적인 운전자의 5%를 모집하면, 모든 적격 근로자의 명단을 받고 선거 없이도 다른 노조가 인정받지 못하게 막을 수 있다. 그런 다음 노조가 교섭 단위에서 적격 유권자의 25%를 모집하면, 다른 노조나 "노조 없음" 그룹이 다음 7일 내에 최소 25%의 유권자로부터 서명된 카드를 제출하지 않는 한, 해당 노조가 인증된 교섭 대표가 된다.

투표 질문 지지자들은 운전자를 독립 계약자로 분류하려는 업계 후원 투표 질문 시리즈에 맞서 준비하고 있었지만, 합의 이후 이러한 위협은 사라졌다. 이 합의는 기업들이 그들의 투표 질문의 다섯 가지 변형을 지원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그들은 투표로 진행되지 않는다.

합의 발표 후 리프트는 최근 재판에 회부된 소송을 해결하고 이번 11월 투표 캠페인의 필요성을 피했다고 밝혔다. 우버도 이 합의를 "21세기에 존엄성을 갖춘 독립적이고 유연한 작업의 예시"라고 밝혔다.

이 합의에 따라 운전자들은 근무 시간 30시간당 한 시간의 병가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40시간까지 누적할 수 있다. 두 회사는 또한 메사추세츠 임금 및 시간법을 위반한 혐의를 해결하기 위해 주에 총 1억 7천 5백만 달러를 지불해야 하며, 그 중 대다수는 현재 및 이전 운전자에게 분배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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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리
  • 2024.07.11 02:3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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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리
  • 2024.07.11 02:3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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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7.11 02:3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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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goboss
  • 2024.07.11 00:04:4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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