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가 이더리움(ETHEREUM) 거래소 상장 펀드(ETF)의 등록 서류를 업데이트하고, 250만 달러의 초기 투자와 최대 1억 달러의 주식 구매 의사를 밝히며 SEC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와이즈 인베스트먼트 매니저(Bitwise Investment Manager)는 이더리움(ETHEREUM) 거래소 상장 펀드(ETF)에 대한 등록 서류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기다리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비트와이즈는 최근 업데이트된 S-1 양식에서 250만 달러의 초기 투자에 대한 내용을 포함했다고 전했다.
비트와이즈는 자사의 계열사인 비트와이즈 인베스트먼트 매니저 LLC가 초기 100,000주의 주식을 주당 25달러에 구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는 총 250만 달러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또한, 판테라 캐피탈 매니지먼트(Pantera Capital Management) LP는 최대 1억 달러의 주식을 구매할 의사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비트와이즈는 이러한 구매 의사가 구속력 있는 계약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구매량은 더 많을 수도 적을 수도 있으며, 구매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SEC가 8개의 이더리움(ETHEREUM) ETF에 대한 19b-4 양식을 승인한 이후 이루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거래가 시작되기 위해서는 S-1 양식이 최종 승인되어야 한다고 한다. 블룸버그 ETF 분석가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이번 서류 제출만으로는 출시 시기를 알 수 없다"며,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최종 SEC 승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이파트는 이더리움(ETHEREUM) ETF 상품들이 7월 4일 이전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이는 SEC의 결정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일부 ETF 발행자는 지난주 SEC로부터 S-1 양식에 대한 의견을 받았으며, 이번 주 금요일까지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