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X리서치 "BTC 현물 보유+외가격 콜옵션 매도 병행시 17% 추가 수익률 기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보고서를 통해 "현물 가격 상승분에 더해 추가 수익률을 노리는 트레이더는 커버드 스트랭글 전략(covered strangle)을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커버드 스트랭글은 암호화폐 현물을 보유하면서 외가격(OTM, 옵션을 행사하면 손해가 나는 가격) 콜옵션을 매도하는 옵션 트레이딩 전략이다. 보고서는 "해당 전략은 암호화폐 현물 보유와 동시에 현재 가격 대비 약 50% 높은, 행사가 10만 달러의 콜옵션과 5만 달러의 풋옵션을 매도하는 것이 골자다. 두 옵션 모두 만기는 올해 12월이다. 이에 따른 콜매도 수익률은 11%, 풋매도 수익률은 5% 수준으로 추산된다. 이를 통한 추가 수익률은 17%다. 단, 이 전략은 비트코인 강세장이 천천히 진행되면서 조정이 발생하더라도 5만 달러를 하회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는 트레이더들에게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텔레그램 설립자 "기부받은 NOT, 100배 오를 때까지 매도 안해"
톤코인(TON) 생태계 게임 프로젝트 낫코인(NOT)이 최근 텔레그램 설립자인 파벨 두로프(Pavel Durov)와 텔레그램 팀에 10.3억 NOT(당시 시세 기준 680만달러)을 기부한 데 대해 두로프가 "해당 물량 가치가 6.8억달러로 100배 오를 때까지 매도하지 않을 것이다. 그 시점이 오면 텔레그램 서버 추가 구입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눅스 창안자 "암호화폐는 사기 수단"
리눅스를 만든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가 암호화폐에 대한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토발즈는 "암호화폐는 사기 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을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로 추측하는 소문에 대해 '헛소리(empty noise)'라며 자신은 막대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일축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52% / 숏 50.48%
바이낸스: 롱 49.48% / 숏 50.52%
OKX: 롱 49.76% / 숏 50.24%
dYdX: 롱 50.03% / 숏 49.97%
파라과이 정부, 의회에 BTC 불법 채굴 금지법 통과 촉구
파라과이 정부가 불법 비트코인 채굴자들에 최대 10년 징역형을 부과하자는 내용의 법안 통과를 의회에 촉구하고 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앞서 파라과이 전력청(ANDE)은 채굴자가 엄청난 양의 전력을 소비하고 있다며 불법 채굴을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파라과이 의원들은 지난달 채굴 금지 법안을 제안한 바 있다. 법안에는 검경이 불법 채굴업체로부터 채굴시설을 압류, 매각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파라과이 검경은 올해 5,000개 이상의 ASIC 채굴기를 압수한 상태다.
BTC, $9.3만 도달 시 은 시가총액 추월 가능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코인이 93,000 달러를 기록하는 경우 은의 시가총액을 제칠 수 있다"고 전했다. 은은 지난 3월 이후 9.5% 하락세를 보인 BTC와 달리 같은 기간 33.4% 상승세를 보이며 전체 자산군 시총 8위를 회복했다. 은 시총이 변동되지 않는 조건 하에, BTC가 40% 이상 상승한 93,000 달러를 기록하는 경우 은 시총(코인마켓캡 기준 1.83조 달러)을 추월할 수 있다는 계산이다. 현재 BTC의 시총은 1.31조 달러로, 전체 자산군 중 9위다.
분석 "BTC, $67,500 돌파 시 신고가 가능"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X를 통해 "BTC가 67,500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 사상 최고점를 경신할 수 있다. 기술적 관점으로도 68,300 달러를 돌파할 경우 강한 랠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5개 온체인 지표, 암호화폐 상승장 임박 암시"
코인텔레그래프가 온체인 애널리스트 ELI5 of TLDR(X 계정명 @explain_briefly)를 인용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3개월 동안 횡보했지만, 5개 온체인 지표는 이제 강세장이 시작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전했다. ELIS5 of TLDR이 언급한 5가지 지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56% 상회 ▲MVRV-Z 점수(코인의 시가총액에서 실현 시가총액(RV)을 뺀 값을 시가총액의 표준 편차로 나눠 계산한 것으로, 통상 과매도 및 과매수 영역을 판단하는 지표) 6 하회 ▲퓨엘 멀티플(Puell Multiple) 지수(하루에 채굴된 코인의 가치를 1년 평균값으로 나눈 채굴성 수익화 지표) 3 하회 ▲호들웨이브(각 코인이 마지막으로 이동한 이후 경과된 시간을 기준으로 BTC 공급량을 그룹화한 것)상 보유 우세 ▲채굴 해시레이트 회복세이다.
로이터 "이란 당국, 라이시 대통령 사망 확인"
이란 당국이 헬기 추락 사고를 당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외교장관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고 로이터가 20일 보도했다. 현지 매체 mehr도 "라이시 대통령을 포함한 헬기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앞서 전날 오전 라이시 대통령은 아제르바이잔과 이란 국경에 양국이 공동 건설한 키즈-칼라시 댐 준공식에 참석한 이후 헬리콥터를 타고 이란 동(東)아제르바이잔주 상공을 지나 수도 테헤란으로 돌아가던 중 사고를 당했다.
데리비트 연말 만기 BTC 선물 프리미엄 12%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Deribit)의 아시아 사업 개발 담당자 린 천(Lin Chen)이 X를 통해 "연말 만기되는 비트코인 선물 프리미엄이 중립 기준점인 10%을 넘어 12%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최고치는 지난 3월 25일 22%였고, 최저치는 4월 30일과 5월 10일 4.7%였다. 투자 심리가 긍정적으로 회복됐다"고 전했다. 선물 프리미엄이 붙는다는 것은 시장이 미래 현물 가격 상승을 예상한다 의미다.
신세틱스, 베이스 입금한도 $1억 상향 투표
탈중앙화 합성자산 프로토콜 신세틱스(SNX)의 거버넌스 기구 스파르탄 카운슬 멤버 신서맨(Synthaman)이 X를 통해 "코인베이스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 입금 한도를 21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로 상향하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상정해 투표에 부쳤다"고 전했다.
바운스비트, 올해 로드맵 공개...자체 체인 등 구축
비트코인 리스테이킹 체인 프로젝트 바운스비트(BB)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4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바운스비트는 "올해 바운스비트 포털, 바운스비트 PoS 체인, 바운스 클럽 등 3가지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예정이다. 포털은 바운스비트의 운영체제 인터페이스이고 체인은 결제 및 실행 레이어, 클럽은 씨디파이(CeDeFi) 생태계 구축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분석 "ETH 미결제약정 급증, 큰 변동성 나타날 수도"
크립토퀀트 기고자 Shayan이 "최근 이더리움 선물 미결제약정(OI)이 급증했는데, 이는 트레이더들이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단기적으로 주목할 만한 가격 변동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펀딩비가 상승한다면 중기적으로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펌프펀 해킹 용의자 보석 석방
솔라나(SOL) 기반 토큰 발행 플랫폼 펌프펀(pump.fun)이 지난 17일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에 노출된 가운데, 용의자로 지목된 전직 직원인 재럿 던(Jarett Dunn)이 영국에서 체포된 후 보석 석방된 상태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펀프펀이 이번 공격으로 30만달러 상당 SOL을 도난당했다고 전한 바 있다.
日 게임 캡틴 츠바사, 오아시스 버전 출시
일본 축구 만화 IP 블록체인 게임 캡틴 츠바사(Captain Tsubasa)가 X를 통해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 버전의 캡틴 츠바사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캡틴 츠바사는 오아시스 버전 제네시스 NFT를 출시한 바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