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인도 SEBI, 암호화폐 다중규제 제안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5.17 (금) 18:50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16

인도 SEBI, 암호화폐 다중규제 제안 / 셔터스톡

인도 SEBI는 암호화폐 거래 감독에 여러 규제기관이 관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SEBI가 증권형 토큰을, RBI가 스테이블코인을 감독하는 식이다. 반면 RBI는 암호화폐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스테이블코인 금지를 지지했다. 인도 정부는 최근 해외 거래소를 차단하고 G20의 공조를 촉구하는 등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로이터가 입수한 최근 공개된 문서에 따르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는 여러 규제 기관이 인도의 암호화폐 거래를 감독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문서는 인도 금융 당국 내 한 부서가 규제 감독을 담당해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다. 별도의 문서에서 인도 중앙은행(RBI)은 디지털 화폐가 인도에 거시경제적 위험을 초래한다고 주장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정부 관계자들은 이 문서를 인도 재무부에 정책을 자문하는 위원회에 제출했다.

SEBI는 디지털 자산을 다루는 단일 규제 기관을 두는 대신 여러 규제 기관이 공동으로 각자의 관할 범위에 해당하는 디지털 자산 활동을 감독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 경우 SEBI는 증권 및 초기 코인 오퍼링으로 분류되는 디지털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금융 상품에 대한 라이선스를 발급할 것이다. 한편 RBI는 법정화폐로 지원되는 스테이블코인을 감독할 것이다.

암호화폐 관련 보험은 인도보험규제개발청의 영역에 속하며, 연금기금규제개발청은 디지털 자산 관련 연금 문제를 규제할 것이다. 인도의 소비자보호법은 투자자 간 분쟁에 적용되어야 한다.

인도 중앙은행은 암호화폐에 대해 더 회의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RBI는 스테이블코인 금지 아이디어를 지지하고 있다. RBI는 또한 디지털 자산이 탈세를 조장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강조하고, 암호화폐의 탈중앙화된 P2P 거래는 자발적 준수에 의존하므로 재정 안정성에 위험을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RBI는 또한 암호화폐로 인해 중앙은행의 화폐 창출로 인한 수입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인도는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도록 규제 체계를 조정하는 작업을 해왔다. 2023년 12월 인도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15건의 비준수 통지를 발행하고 현지 사용자들의 URL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차단했다.

이 기사 작성 시점에서 쿠코인과 바이낸스만이 금융정보분석원으로부터 운영 재개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었다. 인도 정부는 최근 G20 회원국들에게 디지털 자산 규제에 힘을 합칠 것을 촉구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3

추천

1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5.19 11:20:25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4.05.18 15:27:4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5.18 12:03:09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